여자컬링, 중국 대파하고 ‘설욕’..일본과 공동 2위 등극

18일 한국 여자컬링 대표팀(랭킹 8위)이 라이벌 중국을 12-5로 완파, 일본과 공동 2위로 올라서며 4강 진출을 눈앞에 뒀다.

이날 한국은 리드에 김영미 대신 김초희가 나섰고, 다른 포지션은 김선영이 세컨, 김경애 서드, 김은정이 스킵으로 출전했다.

사진=SBS방송화면캡처

중국은 세계랭킹 10위지만 밴쿠버 동계올림픽 동메달을 따낸 강팀이다. 지난해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도 결승에서 만나 우리가 5-12로 패했다. 결국 당시 패배를 똑같은 점수로 멋지게 설욕하면서 고공 행진을 이어갔다.

팽팽한 접전이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경기는 일방적이었다. 득점에 유리한 후공으로 시작한 한국은 1엔드에서 중국의 실수를 틈타 3점을 한꺼번에 뽑았다.

한국의 선공인 2엔드를 1실점으로 막아낸 한국은 우리 후공 기회인 3엔드에서 다시 3점을 뽑아 6-1로 점수 차를 벌렸다.

4엔드에도 1점만 내준 한국은 5엔드에 대거 4점을 뽑아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10-2로 점수차를 벌린 뒤 막판 3점을 내줬지만 8엔드에 다시 2점을 추가해 중국의 기권을 받아냈다.

사진=SBS방송화면캡처

이로써 한국은 4승 1패를 기록,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는 4위 이내 진입 가능성을 높였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세계랭킹 1위 캐나다, 2위 스위스, 4위 영국 등 세계 최강팀들을 잇달아 격파했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19일 오전 9시 현재 예선 1위를 달리고 있는 스웨덴과 예선 6차전을 치른다.

양민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