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론] 카스트로 사망과 (변종)공산주의 멸망 3부곡

【微视频】卡斯特罗与共产主义灭亡三部曲

 

[자오페이] 

쿠바 카스트로의 죽음은 한 시대의 종결입니다. 마이크로 뉴스는 이에 관련해서 전 세계 공산주의 멸망의 3부곡에 대해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시간 관계상 다 말하지 못한 것을 오늘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공산주의 팽창의 클라이막스는 중공(중국공산당)과 소공(소련공산당)이 나란히 건재하던 시기였습니다. 이때 전 세계는 마르크스의 망령에 휩싸였습니다. 공산국가 안에서 공산당의 만행이 극에 달했는가 하면, 많은 자유국가에서는 높은 복지 등 마르크스주의 변종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하늘은 사람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공산주의는 3차로 나누어 전 세계에서 멸망하고 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멸망의 “제1차 클라이막스”는 바로 1990년 전후입니다. 동유럽과 중유럽의 공산국가에서 민중이 공산당을 뒤엎은 대변동이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1987년 미국 대통령 레이건이 베를린 장벽을 향해 “이 장벽을 허물라”라고 말했고 이 벽은 서민들에 의해 무너졌습니다. 이는 공산주의 멸망의 첫 번째 클라이막스로서 이후 공개적으로 공산주의를 표방하는 나라는 중국, 베트남, 북한과 쿠바만 남았습니다.

 

중국공산당을 살리기 위해 당시 총서기였던 장쩌민은 제일 먼저 이데올로기 투쟁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별로였습니다. 이미 공산당에 절망한 서민의 마음을 이념 선전과 반이념자 탄압으로 되돌릴 수가 없었습니다. 장쩌민의 이념 투쟁은 심지어 덩샤오핑의 질책을 받기도 했습니다. 경제개혁을 생각하고 있던 덩샤오핑은 “개혁하지 않는자는 퇴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개혁에 관심없고 능력 없던 장쩌민은 이어서 ‘부패치국’이라는 꼼수를 부렸습니다. 자기에게 충성하는 자는 부패해도 봐주고, 부패하지 않는 관리는 승진도, 장기근속도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부패는 저항을 부르고 저항은 탄압을 부릅니다. 장쩌민과 중공의 탄압 시스템은 자꾸 강화되어 나중에는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인권박해 중 하나인 파룬궁 박해를 저질렀습니다.

 

오늘에 이르러 장쩌민의 이 수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부패 관리와 협조자들은 배불리 먹어 살이 찌고 서민은 겨우 밥벌이만 하기에 서민의 공산당 불신은 더욱 커졌습니다.

 

공산주의 멸망 “제2 교향곡”은 2004년에 ‘9평공산당’이 발표되면서 시작됐습니다. 이때부터 중국공산당은 점차적으로 해체과정을 겪습니다. 장쩌민의 수하이자 극악한 인권범죄자인 보시라이, 저우융캉 등등이 차례로 낙마하고 장쩌민 본인도 힘을 잃고 연금상태에 처했습니다.

 

베트남은 자유, 민주로 변화해 가는 모습이 역력하고

북한의 김씨 일가도 스스로 설 수 없을 정도로 약화되어 중국이 붕괴하면 따라서 무너지게 됩니다.

쿠바의 카스트로는 정권을 동생 라울에게 넘겨주었는데, 바로 라울이 쿠바를 개혁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심지어 천주교에 접근하면서 자신은 교회로 돌아갈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스트로의 죽음은 미국에 최 근접한 공산체제의 멸망이며. 곧 이어 있게 될 중국공산당의 해체는 이 두 번째 오케스트라의 절정을 이룰 것입니다.

 

공산주의 멸망의 “제3 교향곡”은 바로 서구의 “변종 마르크스주의 멸망”입니다. 변종 마르크스 주의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세계화와 높은 복지입니다. 세계화 이론을 등에 업고 거대 투기 자본은 모든 부와 자원을 탐욕스럽게 흡수합니다. 이 과정에서 중산층이 서민으로 몰락하고, 서민은 빈민으로 몰락합니다. 그 부작용을 가장 효과적으로 무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바로 높은 복지입니다. 강도가 피해자에게 은혜를 베푸는 척 하는 것이 높은 복지이며, 이 강도가 사라지면, 빈민이 자력으로 서민이되며, 서민이 자력으로 중산층이 될 수 있습니다.

 

복지를 앞세운 이 변종 마르크스주의는 자유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아직도 현혹시킵니다. 그리고 자유세계에서 태어나 성장한 사람들은 공산당에게 박해 받은 적이 없기에 경계심이 거의 없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나라의 좌파지도자들은 카스트로의 죽음을 계기로 쿠바 공산체제의 죄악을 되짚는 자세가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공산주의 멸망 제3 교향곡은 이미 연주가 시작됐습니다. 지난번 마이크로 뉴스가 분석했듯이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은 전 세계의 변종 마르크스 주의에 대한 치명적인 타격이기 때문입니다. 중국공산당이 해체되면 이 제3 교향곡이 전 세계적으로 연주되기 시작할 것이고, 사람들은 세계 2차 대전 후 나치를 논한 것처럼 공산주의를 논할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중공 해체의 전야에 있습니다. 우리는 마르크스주의 혹은 변종 마르크스주의를 좋다고 말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되며, 중국의 집권자는 장쩌민 등 인권 범죄자를 처리하는 동시에 반드시 잊지 말고 공산당을 해체해야 합니다. 이래야 만이 중화민족에게 진정한 부흥을 가져다 줄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 [평론] 승리한 반마르크스주의, 반세계화, 그리고 트럼프​ http://www.ntdtv.co.kr/ntd/no/16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