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대그림이 살아.. 움직인다고?

 

막대 그림이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 어떠한 카메라 기술이나 착시현상 없지만 막대 그림은 정말 살아서 움직입니다.

막대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데 필요한 건 검은색 사인펜과 평평한 바닥입니다.

가구에 흠집나는 걸 개의치 않는 분이시라면, 그 누구도 따라 하시어 주변 친구들을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인펜을 이용해 바닥이 평평한 어느 곳에라도 그림을 그리시고 그 위에 물을 흘려주시면 됩니다.

물을 부으면 여러분의 그린 그림이 지면에서 떨어져 나오면 묽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인펜에 들어 있는 잉크가 다른 사인펜의 영구적으로 지워지지 않는 성분이 아닌, 기름기가 함유된 성분으로 사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생산 과정에서 기름 성분이 추가되는 이유는 끈적거림을 에방하기 위해서입니다.

기름이 물과 만나면 가장 위로 떠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웅덩이 속에 있는 물처럼 움직이게 되는데요.

그림 위에 부은 물을 살며시 불게 되면 막대 그림은 여러분이 부는 방향으로 살며시 움직이며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 속에서 등장하는 모습이 착시현상과 같아 보일 만큼 아름답죠? 이제 여러분도 사인펜과 물 그리고 평평한 지면이 있으면 누구나 막대 그림 마술사가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