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찬 물과 더운 물

한의사는 물을 끓였다가 식혀서 마실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동영상 캡처)

 

아침에 일어나 물을 마시면 매우 좋습니다. 왜냐하면 밤새 위장에 남게 된 찌꺼기를 씻어 내리기 때문입니다. 이때, 어떤 사람은 끓였다 차게 식힌 물이 좋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따뜻한 물이 좋다고 여깁니다. 이에 대해 인터넷에 올라온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내에서 음과 양은 날마다 주기적으로 교체됩니다. 아침은 양기, 즉 양화가 막 생겨나는 시간입니다. 물의 성질은 원래부터 차가운데, 냉수는 더욱 차가워서 체내의 화기를 끄든지 화기와 격전을 일으키게 됩니다. 아침에 막 생간 양화는 냉수에 상할 수가 있습니다. 한의사는 화기가 심장, 혈관, 소장 등에 대응하고, 심화(心火)가 자꾸 억제되면, 심장병의 위험이 증가한다고 말합니다.

 

때문에 한의사는 아침에 일어난 후에는 따듯한 물을 마시라고 권합니다. 몸이 찬 사람은 더운 물에 생강 몇 조각을 담그면 더 좋다고 합니다. 생강은 양기 생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구기자 몇 알까지 첨가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 격렬한 운동을 했거나 힘든 일을 한 후, 그리고 식전에는 냉수를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그는 비위와 폐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장기간 마시면 건강 개선에 아주 좋습니다.

 

  1. 의학 연구에 따르면, 치아의 신진사에 최적의 수온은 섭씨 35도입니다. 때문에 이를 닦을 때 수온에 주의하지 않으면, 잇몸의 출혈과 경련을 일으키기 쉽고 치아 수명을 단축하게 됩니다. 미지근한 물은 잇몸을 보호합니다.

 

2,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혈관 질병을 방지합니다. 변비가 있는 사람은 꿀물을 마시는 것도 훌륭한 선택입니다.

 

3,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물을 마시면 변비를 완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혈전, 심근 경색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으며, 아침 식사 소화 흡수율이 개선됩니다.

 

요약하자면, 아침에 일어나서 따듯한 물을 마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찬물은 절대 삼가야 한다는 것을 친구에게도 알려주셔야 합니다.

 

관련 동영상:

NTD 뉴스 장신옌(张信燕), 리밍신(李明心)입니다.

 

기사 원문 : http://www.ntdtv.com/xtr/gb/2017/04/01/a1318205.html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