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사극영화 제작 붐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로 무장한 사극들이 내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다.

‘안시성’ 등 전쟁영화부터 ‘창궐’, ‘물괴’ 등 괴수와 액션을 결합한 영화 등 모두 사극이지만 장르는 다양하다.

#1 초대형 전쟁 블록버스터 ‘안시성’

image-1

<사진1 : 왼쪽 조인성, 오른쪽 남주혁>

23일 촬영에 들어간 ‘안시성’은 안시성을 함락시키려는 당나라 50만 대군의 침략에 맞서 싸운 안시성 성주 양만춘의 88일간 전투를 그린 초대형 전쟁 사극이다.

23일 촬영에 들어간 영화 ‘안시성’은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했다고 평가 받는 당태종 대군의 침략에 맞서 싸운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의 88일간 치열했던 ‘안시성 전투’를 담아낸 초대형 사극이다.

조인성이 양만춘 역을, 남주혁이 연개소문으로부터 비밀 지령을 받고 안시성에 침투하는 학도병사 사물 역을 각각 맡았다.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김설현, 박병은, 성동일, 정은채, 유오성 등도 합류했다.

조인성이 반역자로 몰리면서도 안시성을 지키는 성주(城主) ‘양만춘’ 역을, 남주역이 연개소문으로부터 비밀 지령을 받고 안시성에 침투하는 학도 병사 ‘사물’ 역을 맡았다. 에 남주혁이, 박성웅, 배성우, 엄태구, 김설현, 박병은, 성동일, 정은채, 유오성 등도 합류했다.

‘찌라시:위험한 소문’을 연출한 김광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5개월간의 촬영을 거쳐 내년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2 ‘관상’ ‘궁합’에 이은 역학 3부작 ‘명당’

image-2

<사진2 : 왼쪽 조승우, 오른쪽 지성>

조승우와 지성의 연기 맞대결로 주목받은 ‘명당’은 지난 22일 크랭크인했다.
‘인사동 스캔들’의 박희곤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명당’은 ‘관상’ ‘궁합’을 잇는 역학 3부작의 완결편이다. 이 작품은 2명의 왕을 배출한 ‘천하길지 대명당’을 둘러싸고 왕이 되고 싶은 자들의 쟁탈전을 그린다.

최근 tvN 주말극 ‘비밀의 숲’으로 큰 인기를 끈 조승우가 풍수와 사주에 능통한 조선 최고의 천재 지관 박재상 역을, SBS드라마 ‘피고인’의 지성이 명당을 빼앗아 최고 권력가가 되려는 야심을 지닌 흥선군 역을 맡았다. 이외에 김성균, 백윤식, 문채원, 유재명, 이원근, 김민재, 강태오 등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3 조선 액션 블록버스터 ‘창궐’

image-3

<사진3 : 왼쪽 장동건, 오른쪽 현빈>

연예계 대표 미남 배우이자 ‘절친’으로 알려진 현빈과 장동건이 처음 호흡을 맞춘 ‘창궐’도 제작 중이다.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려는 이청(현빈)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현빈이 왕 이조의 아들이자, 조선 최고 무공의 소유자인 이청으로, 장동건은 왕의 곁에 머물며 호시탐탐 왕권을 차지할 기회를 노리는 병조판서 김자준으로 각각 출연한다.
이외에 김주혁이 특별 출연하며, 조우진, 김의성, 조달환, 이선빈, 정만식 등 탄탄한 라인업을 과시하고 있다. 

#4 그 외 다수 작품

김명민 주연의 ‘물괴'(허종호 감독)는 지난달 촬영을 끝내고 현재 후반 작업 중이다. ‘물괴’는 조선 중종 22년에 듣도 보도 못한 흉악한 짐승이 나타나 나라를 어지럽히자 왕의 부름을 받은 윤겸이 물괴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이외에 조선을 배경으로 혼란스러운 정세에 맞섰던 검객들의 이야기기를 그린 장혁 주연의 ‘검객'(최재훈 감독)도 현재 촬영 중이다.

NTD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