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禁闻] 장더장, 포르투갈에서 파룬궁 항의 직면

In headline, 국제뉴스

장더장, 포르투갈에서 파룬궁 항의 직면

 

7월 12일, 포르투갈을 방문 중인 중공 정치국 상무위원 장더장(张德江)이 리스본 대통령궁 앞에서 현지 파룬궁 수련생 항의대를 만났습니다.

 

파룬따파 밍후이왕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일부 파룬궁 수련생들이 대통령궁 앞에서 팻말을 들고 장더장 사법처리를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또 확성기를 이용해 장더장의 파룬궁 탄압 사실을 중국어와 포르투갈어로 낭독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장더장은 파룬궁 탄압의 주요 범죄자 중 한 명입니다. 중공이 1999년 파룬궁 탄압을 시작한 이후 장더장은 저장성(浙江省), 광둥성(广东省), 충칭시(重庆市)에서 근무하는 동안 파룬궁에 대한 모함, 누명 씌우기, 억압 등 탄압에 힘을 쏟아 해당 지역의 파룬궁 수련인에게 극심한 고통을 주었습니다.

 

그로 인해 장더장은 집단 학살죄, 고문죄와 반인류죄 혐의로 이미 파룬궁 수련인에 의해 고소를 당했고, 인권단체인 ‘추적조사 국제’의 추적조사 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항의 활동은 2시간 가까이 진행되었고, 중공 대사관이 동원한 중국인 환송단 중 일부는 파룬궁이 무고하게 탄압을 받은 정황을 알게 됐습니다.

 

 

중국 반체제인사 류샤오보 폐암으로 사망

 

7월 13일, 중국 선양(沈阳) 사법국이 관영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의 유명 반체제 인사 류샤오보(刘晓波)가 61세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류샤오보는 베이징 사범대학 중문과 강사를 지냈는데요, 1989년 민주화 운동에 참여했다가 중국 정부에 의해 민주화 운동을 조종한 ‘마수’ 중 한 명으로 지목됐고, ‘6·4’ 톈안먼 학살사건 이후 체포돼 수감된 바 있습니다.

 

2009년, 류샤오보는 또다시 중공에 의해 ‘국가정권전복 선동죄’가 씌워져 11년형과 정치권리 박탈 2년이 선고됐습니다.

 

2010년, 노르웨이 노벨상 위원회는 옥중의 류샤오보에게 노벨 평화상을 수여했습니다.

 

올해 5월 23일, 여전히 수감돼 있던 류샤오보는 폐암 말기 진단을 받았습니다. 6월 26일, 중공 선양 사법국은 홈페이지를 통해 그 소식을 전하면서 중공 당국이 병보석을 허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도에 의하면 류샤오보는 입원 후 병세가 급속도로 악화됐고, 가족과 함께 출국하여 치료받기를 희망했습니다. 하지만 중공은 ‘이동하면 안전하지 않다’는 이유로 불허했습니다. 류샤오보는 2주 후 사망했습니다.

 

기사 원문 : http://www.ntdtv.com/xtr/gb/2017/07/14/a1333355.html

 

 

You may also read!

아들을 위해 ‘아이언 맨’보철 손을 직접 만든 아버지!

사진 속 아버지에게는 한쪽 손이 없는 채 태어난 아들이 한 명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위해 슈퍼히어로 물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Read More...

너구리에게 얼굴을 먹혀버린 소녀의 재건과정

이 작은 샬롯에게 삶의 큰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역경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의지가 매우 강했고 어려움을 잘 참아냈습니다. 그녀의 놀라운

Read More...

한 젊은 중국 의사의 고백

  중국에서 암 치료에 돈이 얼마나 드는 지는 확실하지 않다. 어떤 사람은 아직 암 치료를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돈이 펑펑

Read More...

영국 남학생이 하이힐을 신고 가장 높은 산을 오른 이유는?

영국에서 가장 높은 산을 13cm 뾰족구두를 신고 등반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런던 출신 19세 학생이 한 일입니다. 2017년 6월 27일, 영국인 Benman

Read More...

인도를 감동시킨 한 학생의 시민의식

인생이란 도전의 연속입니다. 그 과정에서 힘들고 고되지만 성숙된 자아를 향해 나아갈지, 어렵고 험한 길을 피하며 안일한 삶을 살지는 자신의

Read More...

영화가 위험하네! 트럼프 복면 쓰고 ATM 턴 형제 “브루스 윌리스 따라 했다”

지난 24일 이탈리아에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얼굴을 한 가면을 쓰고 수십개의 현금 기계를 털던 형제가 현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이들은

Read More...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