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 대기원 17주년, 최대 중국어 독립 언론으로 지지층 수십배

10월 7일, NTD와 대기원신문의 17주년 경축 만찬회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다. 두 언론사는 모두 에포크미디어(Epoch media) 그룹에 속한다. 이날 만찬회에는 남 캘리포니아 정치인과 기업가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그들은 17년간 언론의 독립성을 굳게 지키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NTD와 대기원에 감사를 표했다.

만찬회는 저녁 7시에 시작했다. 귀빈은 민선 관리, 기업 대표, 화교 지도자 등 600여 명이었다.

[에드 허낸더즈 (Ed Hernandez), 캘리포니아 상원의원]

“우리 선거구 유권자들은 늘 당신들의 뉴스에 도움을 받았고, 당신들의 보도와 해설은 주민들이 현지정부, 주정부, 연방정부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2000년에 창설된 이래 NTD와 대기원은 해외 최대 중국어 매체로 급부상했다. 미디어 플랫폼 조사기관인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올해 7월 대기원의 팔로워는 114.6만 명, NTD 팔로워는 106만 명으로서 같은 종류의 중국어 매체에 비해 수십 배의 규모로 성장했다.

[탕중(唐忠), 에폭미디어 그룹 총재]

“현재 도처에서 가짜 뉴스가 판치고 있습니다. 우리의 뉴스는 진정한 ‘진실 보도’라 할 수 있습니다.”

[리둥(李冬), 에폭미디어그룹 LA지사장]

“신문, TV 등 전통언론은 모두 내리막길로 가고 있지만, 우리 NTD와 대기원은 진정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여러분의 열망에 부응하여 그런 흐름과는 반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독립언론의 원칙에 따른 17년간의 진실 보도 때문에 NTD와 대기원은 시청자와 독자의 사랑과 지지를 얻었다. 또한, 미국에서 중국 공산주의의 침투에 맞선 보도로 더더욱 시청자와 독자들은 NTD와 대기원을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

[숀 스틸(Shawn Steel),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전국위원회 위원]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제가 자라면서 직접 본 수많은 중국어 출판물은 모두 공산주의를 반대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신문이 공산당의 매수로 인해 점차 사라져 지금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스타오(石涛), 시사 평론가]

“국내 언론에는 주입된 관념들이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NTD와 대기원은) 여러분이 사람의 관념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에드 로이스(Ed Royce) 국회의원은 동영상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에드 로이스, 국회의원]

“내 선거구의 미국인은 모두 대기원을 보고 있습니다. 당신들의 성공은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동시에 국회의원 그레이스 나폴리타노(Grace Napolitano), 캘리포니아주 상원의원 조엘 앤더슨(Joel Anderson), LA카운티 상원의원인 힐다 솔리스(Hilda L. Solis)와 캐서린 바거(Kathryn Barger), 및 LA 주재 타이베이(台北) 경제문화사무처 등도 대기원 NTD에 표창을 수여했다.

기사 원문 : http://www.ntdtv.com/xtr/gb/2017/10/09/a1345875.html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