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보다 쉽고 안전하고 더 빠진다-에어 줄넘기

어디서든 쉽게 간단히 운동할수 있다!

줄 넘기로 온몸의 살을 뺄수 있는 일본의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은 짧은 시간에 누구든지 어디서든 모두 손쉽게 할수 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을 ‘에어 줄넘기’라고 한다. 즉 아랫배 살을 줄이는 가장 좋은 운동이다.

 

에어 줄넘기’는 줄넘기 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줄이 없는 줄넘기이다. 운동을 잘하지 못하거나 줄넘기를 할줄 모르는 사람도 간단히 할수 있다. 짧은 끈에 공이 달린 손잡이를 잡고 손목은 둥글게 원을 그리면서 뛰기만 하면 되는 가장 간단한 줄넘기 방법이다.

줄넘기는 체중을 감소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다. 20분 이상을 계속하면 지방을 줄일수 있어 아랫배 주변과 허벅지를 탄력있게 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 다른 한 면으로는 단련된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평상시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켜준다. 음악을 즐겁게 들으면서 오래 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에어 줄넘기’는 실제로 줄이 없기 때문에 특별한 운동공간이 필요없고 또 줄에 걸려 넘어질 걱정도 없다. 공간이 아주 좁아도 상관이 없고 날씨 영향도 받지 않아 손쉽게 체중을 감소할수 있다. 또한 줄넘기로 체중감소를 하기 전에 무산소 운동을 먼저 할 수도 있다.

일본에서 골드 헬스클럽 공식 개인 트레이너를 맡은 건강운동 강사 이카케야마 카즈히로(鋳山和裕)씨가 고안한 ‘에어 줄넘기’의 원칙은 다음과 같다.

3가지 원칙

원칙1, 정확한 자세에 주의한다.

원칙2, 부상과 근육 손상 방지를 위해 운동전후의 스트레칭을 확실히 해준다.

원칙3, 발에 맞고 쉽게 신을수 있는 신발을 준비한다.

이외 6000명 이상을 지도한적이 있는 일본 운동코치 야마다 사토시(大和田聪)는 줄넘기는 일종 전신 운동으로서 자주 하면 선수들의 체중 감량과 근육의 지속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점프하는 과정중에 전신의 근육은 모두 긴장하게 되고 또 두손을 서로 잘 맞게 흔들면 전신이 모두 운동하게 된다.

줄넘기를 한달이상 견지하면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력을 향상시킬뿐만아니라 또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체지방을 빨리 에너지로 전환할수 있다.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양성하고 근육질 몸매를 단련함으로써 동작이 민첩하고 점프 효율을 더욱 높게 만든다. 운동을 한후 적절한 피로감은 밤에 잠을 더 잘 자게 할수 있고 불면증, 수면장애 등 문제를 개선하여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만든다.

유명한 운동 및 다이어트 강사인 와다 키요카(和田 清香)씨는 줄넘기와 달리기, 산책은 똑같이 전형적인 유산소 운동으로서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감소할수 있고 또 뛰는 방식이 다르고 훈련하는 근육부위가 다름에 따라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튼튼한 하반신 라인을 만들어 줄것이라고 지적했다.

체지방 감소 효과를 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줄넘기를 하기전에 가벼운 조깅을 하거나 간단한 스트레칭, 스쿼트, 다리를 들어올리는 등 워밍업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빨리 감소할 수 있다.

줄넘기를 다 한 다음 발부위를 주물러 주어 팽팽해진 근육을 풀어주는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아름다운 발을 가꿀수 있다.

기사 원문 : http://www.ntdtv.com/xtr/b5/2017/10/26/a134830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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