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할 때 다리도 씻나요” 재미로 올린 설문조사에 80만명 응답

By 김 정원

재미삼아 샤워습관을 물어본 설문조사에 수십만 명이 참가해 화제가 됐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미러’에 따르면 미국에 사는 한 남성은 지인들이 샤워할 때 다리를 씻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당혹스러웠다.

shutterstock

이 충격적인 사실을 더 많은 사람에게 확인해보고 싶었던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샤워할 때 다리도 씻나요?’라는 질문에 ‘예(YES)’ ‘아니요(NO)’ 항목을 넣어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당초 설문조사 문항만 게시했던 남성은 큰 반향이 이어지자 “내 이름은 코너 아르펠이고 참고로 나는 다리를 씻는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다리 씻기는 내가 청결을 유지하는 하나의 행위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리를 씻지 않는 사람을 비난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설문조사의 이유에 대해 “재미삼아”라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진행한 여론 조사에 사람들은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8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참여했고, 그중 81%는 ‘예’라고 응답했다.

shutterstock

하지만 나머지 19%(15만여 명)는 ‘아니요’라고 답했다. 다리를 씻지 않는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다리는 온종일 바지 속에서 안전하게 지내기 때문에 깨끗하다. 무엇이 문제지?” “샤워할 때 비누와 샴푸가 아래로 흘러내리며 다리를 씻겨줘 더럽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다리를 씻는다고 답한 사람들은 “샤워할 때 다리를 씻지 않으면 언제 씻는가?” “’아니요’라고 답한 사람들은 모두가 앉는 변기에 당신도 앉는다고 생각해 보고 그 허벅지를 씻어라” 등 의견을 남기며 당연히 매일 씻어야 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