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 고양시에서 열리고 있는 션윈 공연은 많은 관객들에게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공연장을 찾은 인사들은 션윈공연의 무대배경과 무용수들의 어우러짐에 감동했고 공연의 혁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자]
[Mihai Ciompec, 루마니아 대사]
“제가 얘기했듯이 저는 굉장히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 공연은 좋은 음악과 훌륭한 무용과 훌륭한 의상과 대단한 현대적 기술의 결합을 좋아하는 그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배경과 무용수들의 조합은 제가 이해하기로 공연 중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체적인 조화로부터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루마니아 대사 부인]
“제가 아주 즐겁게 보았다는 말 밖에 할 수 없어요. 의상이 너무 좋았고 또 기술, 음악, 전체가 환상적이었습니다. 너무나 즐겁게 보았어요. 공연이 훌륭했고 무용수들이 대단했습니다.”
이 날 공연장을 찾은 정계인사들은 션윈은 오천년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박승희 (朴勝喜),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
“저는 오늘 이 공연을 통해서 중국의 오천년 역사 문화의 성대한 잔치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좋았고 첨단과학을 이용한 무대 배경이라든가 중국 전통악기의 아름다운 음율이 좋았고 저는 이 공연을 처음부터 끝까지 최고작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임종천 (林鍾千),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 중앙위원]
아주 훌륭한 공연이었고요, 정말로 참 재밌는 공연이었다 그렇게 생각됩니다. 특히나 션윈 공연은 꼭 한번 보고싶었던 공연이었어요.
굉장히 뜻 깊은 날이고 뜻 깊은 공연이었다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한국 고양에서 NTD 종합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