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보다가 출동벨 울리자..” 크로아티아 소방관 영상에 전세계 감동

By 이 충민

잉글랜드 크로아티아 경기 이후 한 미국 방송이 공유한 크로아티아 소방관 영상이 화제다.

미국 ABC뉴스가 11일(현지시간) 경기 직후 공유한 이 영상은 크로아티아 소방관들이 자국 경기를 보다가 출동 호출을 받는 장면을 담았다.

영상은 소방관들이 소방차 옆에 촘촘히 놓은 의자에 앉아 작은 모니터로 축구 경기를 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들은 몸을 의자 앞으로 쭉 빼거나 두 팔을 깍지 끼고 머리를 감싸는 등 긴장하며 경기를 지켜본다.

그런데 갑자기 출동 신호를 알리는 소리가 나자 소방관들은 의자를 박차고 일어나 각자 출동 준비를 한다.

소방복과 장비를 다 갖추고 소방차가 출발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약 20초.

소방차가 떠나자마자 TV화면에서는 곧 크로아티아 팀의 승리가 확정된 듯 출동에서 배제된  소방관 3명이 얼싸안고 자축한다.

이 장면은 지난 8일(한국시간) 러시아와의 8강전 때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크로아티아는 승부차기까지 접전 끝에 러시아를 꺾었고, 남은 소방관들이 얼싸안고 자축할 때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인 이반 라키티치가 찬 공이 골망을 흔들었다.

이 영상은 크로아티아 축구대표팀의 기적과 함께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명을 우선시 하는 소방관들의 헌신을 나타내며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자국 축구팀의 기적을 눈앞에 둔 채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출동해 또 다른 기적을 만들러 간 이들 소방관들에게 전 세계에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YURI CORTEZ/AFP/Getty Images

크로아티아 축구 대표팀은 16일 0시 프랑스와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이미지=유튜브 캡처)

관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