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 접근했다가 주민들에게 쫓겨 달아나던 곰이 돌을 맞고 강에 빠졌다

By 김 정원

아슬아슬하게 절벽에 매달려 있는 갈색 곰은 사람들이 던진 돌에 맞아 강으로 떨어졌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인도 매체 인디안타임즈는 마을 근처에 모습을 드러냈다가 주민들에게 쫓겨나 달아나던 중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 곰의 소식을 전했다.

지난 9일 인도 북부 잠무 카슈미르주의 한 마을에 갈색 곰 한 마리가 출몰했다.

놀란 마을 사람들은 곰을 내쫓기 위해 큰소리를 지르거나 손에 잡히는 대로 물건을 마구 집어 던졌다.

곰은 겁에 질려 도망쳤다. 곧 마을 외곽 철조망을 빠져나가 절벽을 기어올랐다.

사람들은 여기서 곰을 놓아주지 않았다. 끝까지 추격해 절벽에 매달려 있는 곰을 향해 돌을 던졌다.

절벽 위에서 사람들이 던진 돌에 머리를 맞은 곰은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15m 아래 강으로 추락했다.

절벽에서 굴러떨어지는 곰을 보며 마을 사람들은 큰소리로 환호를 지르거나 휘파람을 불며 기쁨을 표현했다.

당시 마을에서 이 장면을 목격한 남성 마하무드는 “드래스에서 오늘 끔찍한 일이 벌어졌다”며 절벽에서 찍은 8초 분량의 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영상을 본 이들은 “곰은 길을 잃었거나 배가 고팠을 것이다”라고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현지 매체에 따르면 절벽에서 떨어진 야생곰은 강물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익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