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 사건을 대하는 도넛 매장의 착한 대처, 선행의 물결 일으켜(영상)

By 홍성혁 편집

고객이 주는 팁은 화폐 이상의 소중한 가치가 있다.  직원들의 성실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주는 감사의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낯선 사람들이 끊임없이 드나드는 매장에 뚜껑이 없는 ‘팁’ 항아리는 우리의 도덕적 나침반과 상호 신뢰가 있어야만 지켜질 수 있다.

미국 네바다주 리노의 도넛 판매장에서 ‘팁’을 훔쳐가는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4월 29일 홀리 슈미트 도넛 매장에서 ‘팁’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매장에는 마침 감시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그날의 사건이 모두 기록되었고, 도넛 가게 관계자들은 이 영상을 페이스북에 올려 네티즌과 공유했다.

그들은 “도넛을 사랑하는 애호가님!!  슬프게도 오늘 오후 훌륭한 직원들이 열심히 일한 대가로 받은 팁을 훔친 여성이 있었어요”라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했다.

흔히 이런 영상은 사람들에게 분노를 유발하곤 한다. 그러나 도넛 매장의 관계자들은 진심이 담긴 글로 이야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었다.

이어 그들은 “이 사건으로 우리의 마음이 착잡하지만, 열심히 일한 직원의 팁을 훔칠 정도라면 정말 어려운 형편에 처한 사람일 것이에요”라고 적었다.

그들은 법적인 처벌 대신 친절을 베풀기로 했다.

도넛 매장 관계자들은 팁을 훔친 여성에게 법적인 처벌 대신 그녀에게 도움을 주기로 했다.

“우리는 이 여성을 위해 음식을 모을 거예요. 그녀가 음식을 구하는 바람직한 방법을 깨닫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요.”

Facebook| Holey Schmidt Donuts

매장 주인 갈렌과 카디 슈미트는 유통기간이 지나지 않은 제품을 기부하는 사람에게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그리고 “영상에 나온 이 여성을 아는 분은 우리 매장에 그녀를 위한 모금이 준비되어 있다고 전해 주세요”라는 당부의 글을 올렸다.

만약 영상의 여성을 찾을 수 없다면 그들은 기부된 제품을 푸드 뱅크로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Facebook| Holey Schmidt Donuts

슈미트 도넛 매장에 기부된 제품은 어떻게든 음식이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만약 영상의 여성이 매장에 나타나지 않으면 기부된 제품은 네바다 북부에 있는 푸드 뱅크로 보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도난사건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끈 노력에 대해 몇몇 사람들은 그들의 선의를 악용한 나쁜 일이 또 일어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복수 대신 친절을 베풀고자 생각한 도넛 매장 관계자들의 의지를 꺾지는 못했다.

“인생에서 한 번쯤은 힘든 시기를 겪을 수 있어요. 우리의 기부가 그런 상황에 있는 누군가에게 필요한 전환점이 되길 바라요. 우리는 처벌보다 사랑이 훨씬 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요”라고 슈미트는 말했다.

이어 “우리가 기부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우리가 사는 멋진 도시에서 친절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해요”라고  덧붙였다.

 

NTD의 감동 스토리, 이제 YouTube에서도 만나보세요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