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간의 절규- 식물인간 아들이 깨어나 내뱉은 첫 마디

8년간의 절실한 외침, 식물인간 아들이 깨어나 내뱉은 첫 마디가 그녀를 무너뜨리다.

母親8年來的深情呼喚,終於奇蹟的喚醒「植物人」兒子。(網路擷圖)
어머니의 8년간의 절실한 외침, 마침내 기적을 깨우다. 「식물인간」아들.

중국 저장성(浙江省) 사오싱 승주시 산호거리 호수에 「사랑의 기적」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꽃다운 나이의 소년 동방우(董方宇)는 교통 사고로 식물인간이 되었습니다. 동방우의 어머니 전백봉(錢伯鳳)은 8년 동안 매일 30병의 물을 끓여 아들의 몸과 발을 닦아주고 근육 재활운동을 도왔습니다. 날마다 식물인간 아들에게 외쳤던 절실한 목소리는 마침내 기적을 불러와 동방우를 깨웠고, 그는 마침내 “엄마”라고 첫 마디를 내뱉었습니다.

중국 매체 보도에 따르면 2004년 10월10일 오후2시 쯤, 17살의 동방우는 승주시관하로(嵊州市區官河直路)에서 승주감림진(嵊州甘霖鎮)에 거주하는 유 모씨의 승용차에 부딪혔습니다. 이로 인해 동방우는 두개골에 중상을 입어 의식을 잃고 식물인간이 되었습니다.

2005년 6월 20일, 261일의 긴 치료 끝에 병원 측은 동방우 씨에게 자택치료를 권했습니다. 동방우의 가족은 입원치료 기간 동안 총 32만 위안(元)의 치료비를 지출했는데, 유 씨는 단지 6만5000위안만을 배상해주었습니다.

비록 동방우가 퇴원하였지만 그는 여전히 평생에 걸친 치료가 필요했고, 끝없는 사랑을 통해서만 깨어날 수 있었습니다. 전백봉씨는 정신을 잃고 깨어나지 못하는 아들을 집으로 데려와 “아들아! 넌 멀쩡하게 살아있고 언젠가 꼭 깨어날 거야. 비록 깨어나는데 한평생이 걸리더라도 엄마는 기다릴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전백봉 씨는아들을 위해  정말 온갖 정성을 기울였습니다. 매일 30병의 물을 끓여 아들의 전신을 씻어주었고, 아들의 근육이 퇴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매일 30분에서 1시간의 근육 재활 운동을 도왔습니다. 게다가 아들이 장시간 병상에 누워있어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못하였기 때문에, 어머니는 계속해서 다리와 등을 주물러 혈액이 정상적으로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為了照顧「植物人」兒子,這位母親每天要燒30多瓶開水,反覆給兒子泡腳與擦身體。(網路圖片)
식물인간 아들을 위해 어머니는 매일 30병의 물을 끓여 아들의 발을 씻기고 몸을 닦아준다.

전백봉 씨는 언제나 아들의 침대 옆에 앉아 다음과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 “엄마는 네가 들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 아들이 밤에 갑자기 깨어날 수도 있다는 기대 속에서 전백봉 씨는 매일 밤 아들을 꼭 껴안고 잠을 잤습니다. 이렇게 또 7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4월 2일 새벽, 깊이 잠들었던 동방우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깨어나 침대 옆의 어머니를 보고 천천히 입을 열어 “엄마…엄마…”라고 속삭였습니다.

그 이후로 전백봉 씨는 웃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왜냐하면 아들이 말을 하기 시작하였고 기억도 점차 회복했기 때문입니다.

“동방우는 깨어났고 간단한 말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소식은 삽시간에 마을에 퍼졌고, 사람들은 이것을 기적이라고 부르며 잇달아 그를 방문했습니다.

“아들은 내 말을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내가 아들의 이름을 부르면 아들은 나를 바라보며 웃음짓고, 밥을 먹을 거냐고 물으면 고개를 끄덕입니다. 집에 손님이 방문하면 아들은 안부를 물으며 손님을 앉힙니다.” 아들은 천천히 간단한 행동부터 배워가며 어머니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습니다.

동방우는 현재 100kg인 반면 장기간 그를 보살핀 어머니는 날이 갈수록 살이 빠져 몸무게가 십여 킬로나 줄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동방우의 집안은 그의 병으로 인해 가난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그해 민사사건(民事案件)의 배상은 사오싱의 중등 인민법원에서 고등 인민법원으로 넘겨졌고, 저장성 고등 인민법원은 이미 지급했던 6만 5000위안을 제외하고도 73만 1268.24위안을 운전자 유 씨가 추가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유 씨는 보험회사에서 지급한 20만 위안을 제외한 53만 1268.24위안을 아직 지급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NTD의 감동 스토리, 이제 YouTube에서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