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견 데려온 시각장애인 보며 항의한 커플, 식당 사장님은 이렇게 대처했다

By 김연진

“왜 개를 식당에 들어오게 하냐”

식당에 있던 한 남성은 종업원에게 불같이 화내며 따졌다.

사태가 커지자 주방에 있던 식당 사장님까지 나왔다. 남성은 다시 한번 소리쳤다. “왜 식당에 개가 들어오도록 하냐”

그러자 사장님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말했다.

“당신이 먹은 음식, 돈 안 받겠다. 당장 나가라”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지난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식당에 들어온 안내견 항의한 커플을 참교육한 사장님’이라는 제목으로 놀라운 사연이 공개됐다.

익명의 작성자는 지인과 함께 뼈 해장국을 먹으러 갔다가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다.

작성자는 “식사 중 노란 옷을 입은 시각장애 안내견을 봤다. 한 시각장애인이 식당에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자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 중이던 커플이 종업원에게 항의했다. 커플 중 남성은 ‘왜 식당에 개를 들어오도록 하냐’고 따지며 소리쳤다”고 전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가만히 이 상황을 지켜보던 작성자는 남성의 행동에 눈살이 찌푸려졌다고 고백했다.

그런데 이때, 사장님이 등장했다. 상황을 전해 들은 사장님은 단호하게 말했다.

“너 같은 손님 필요 없다. 빨리 꺼져라”

식당이 소란스러워지자 시각장애인은 자신 때문에 이 소동이 일어난 것을 직감하고 자리에서 일어나려고 했다. 종업원은 시각장애인을 붙잡고 ‘괜찮다’며 진정시켰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결국 커플은 당황해 얼굴이 빨개져 식당 밖으로 나갔다.

사태가 수습된 이후 식당 사장님은 “시끄럽게 해서 죄송하다”고 말하며 모든 테이블에 수육 한 접시씩 제공했다고.

이후 사장님은 시각장애인에게 “저희 식당 불편해하지 마시고, 언제든 찾아와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