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사바나 실제상황..하이에나 12마리에 둘러싸인 사자

영화 ‘라이온 킹’에서는 주인공 심바가 하이에나 무리에 둘러싸여 위험에 처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런데 실제로 아프리카 초원에서 수사자 한 마리가 하이에나 무리에 포위되는 극적인 장면이 한 학생의 카메라에 담겼다.

지난 10월 앰버 소아메스(19)라는 학생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크루거 국립공원에서 ‘라이온 킹’의 한 장면을 그대로 빼닮은 듯한 상황을 직접 보게 됐다.

국립공원내 카페에서 쉬고 있던 그는 5km 떨어진 곳에서 영양 한 마리를 사냥하고 있다는 누군가의 제보를 듣고 곧바로 현장으로 향했다.

그가 도착했을 때 긴박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었다. 사자 한 마리가 죽은 영양 옆에 있었고, 주변에는 하이에나 네다섯 마리가 둘러싸고 있었다.

10여 분 뒤 동료 하이에나들이 가세하면서 상황은 사자에게 급격히 불리해졌다.

곧 12마리의 하이에나가 사자를 둘러쌌다. 하이에나들은 제각각 소리를 내며 사자를 위협했고, 한 마리씩 사자에게 접근하며 뒤 물기를 시도하며 공격했다.

하지만 사자는 수적 불리함 속에서도 물러서지 않았다. 오히려 위협적인 울음소리를 내며 하이에나에 맞섰다.

영상을 찍은 학생은 절체절명의 순간 놀라운 상황이 펼쳐졌다고 전했다.

현장에서 100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던 다른 사자들이 수사자의 울음소리를 듣고 달려왔다는 것이다.

동료 사자들은 곧바로 하이에나를 향해 돌격했고 하이에나들은 꼬리를 말고 줄행랑을 쳤다.

하이에나들이 언덕 너머로 달아나면서 상황이 종료되자 사자들은 강변을 찾아 낮잠에 빠져들었다고 학생은 전했다.

 

NTD의 감동 스토리, 이제 YouTube에서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