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담배 피는 원숭이들 “원숭이 건강 걱정”

By 노 회진

영리하고 재롱 많은 원숭이가 담배를 피우고 술까지 마신다면 믿기지 않을 것이다. ‘서유기’에 나오는 손오공이 곤드레만드레 술에 취하기도 했다.

현실에서도 술을 마시고 술 취중을 하는 원숭이가 있다.

장난기 많은 네티즌이 원숭이가 술을 마시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공개했다.

원숭이가 혼자서 거나한 포즈로 술을 마시고 있다.

술을 마시다 술병을 눕혀 놓고 병 속을 들여다보기도 한다. 아직 더 마시고 싶은데 술이 부족한가 보다.

한 잔 마신 원숭이가 체통을 잃고 바닥에 누웠다. 술이 떨어지면 소리를 지르는 등 아무래도 알코올 중독 수준이 아닐까.

술병을 빼앗으니 소리를 지르고 떼까지 쓴다.

이 침팬지는 술은 물론이고 흡연까지 능숙하다.

This monkey has a drinking problem – Ko Lanta, Thailand from r/pics

인도 원숭이들만 술을 마시는 게 아니라 태국 원숭이는 맥주를 좋아한다.

원숭이들이 술맛을 알고 마시는 걸까? 어쨌든 원숭이들은 병에 담긴 것을 마시는 걸 좋아한다.

Monkey drinking RedBull – Batu Caves, KL. from r/pics

원숭이들에게 먹을 걸 줄 때는 원숭이 건강도 생각하는 게 좋지 않을까?

Monkey drinking Red Bull from r/pics

원숭이는 어린이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어서 감자칩 먹는 것도 따라 한다. 사실은 감자칩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 원숭이는 분명 어부가 고기 잡는 모습을 보았을 것이다. 어부처럼 막대기로 물고기를 잡고 있다.

An Orangutan from a zoo was reintroduced to the wild in Borneo and began spear fishing after watching local fisherman (xpost /r/damnthatsinteresting) from r/pics

영리한 원숭이들은 사람을 보고 금방 따라 배운다.

위 사진을 보면 원숭이가 더 좋은 행동을 배울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원숭이의 건강을 위해서는 좋은 습관이 필요할 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