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돈 많이 버는 ‘이색직업’ 8가지

By 허민 기자

의외로 돈을 많이 버는 이색직업들이 있다. 세상에 공짜는 없기에 이색직업이라고 쉽게 돈을 버는 것은 아니다. 남다른 기술이 있거나 대담한 담력이 있어야만 가능한 이들 이색직업을 알아보자.

(이미지=온라인 커뮤니티)

1. 아이맥스 청소부

영화관 스크린 등 엄청나게 큰 스크린을 청소하는 직업이다. 한번 청소하는데 무려 7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 상당한 전문적인 기술이다. 그럼 이 아이맥스 청소부의 연봉은 얼마일까? 약 5천만원 정도라고 한다.

2. 아이스크림 테스터

아이스크림 테스터가 하는 일은 새로 나오는 아이스크림이나 여러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질감과 맛을 평가하는 직업이다. 간단히 맛만 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의 부족한 부분을 잘 조언해주어야 한다.

음식 테스터들의 꿈의 직업이라고 알려진 아이스크림 테스터의 연봉은 6500만원 정도라고 한다.

3. 워터슬라이드 테스터

워터슬라이드 테스터는 말 그대로 워터슬라이드를 타보고 타봤을 때의 느낌을 전해주고 점수를 매기는 일을 한다. 이 직업이 각광받고 있는 또다른 이유는 무료로 해외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봉은 3500만원 정도로 알려졌으며 특히 겁 없고 물놀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직업이다. 물론 심사가 엄격해 합격하기는 쉽지 않다.

4. 아파트 외벽 도장공

KBS

바람이 부는 고층에서 줄 하나에 의지해 일하는 직업이다. 담력 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도 뛰어나야 한다.

한달 수입은 약 1천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생명을 걸고 하는 직업이라 오히려 적다는 느낌? 아직도 블루오션이라고 한다.

5. 엽기음식 테스터

말 그대로 엽기적인 음식을 테스터하는 직업이다. 메뚜기 튀김, 뱀 요리, 바퀴벌레 피자 등 역겨운 음식을 맛을보고 평가하고 점수를 매기고 판매하는 직업이라고 한다. 일당은 80만원 정도다. 비위가 베어그릴스 정도 되면 추천해 드린다.

6. 화이트해커

화이트해커는 일반 나쁜 해커들과 다르게 회사나 기업 개인정보를 보호해주고 악성 프로그램이 생기면 잡아주고 두번 다시 침투하지 못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대기업이나 기밀보안을 중요시하는 기업에서 화이트해커를 채용하고 있다. 이 화이트해커의 연봉은 각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억2천만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7. 골프공 다이버

골프공다이버는 최근 해외에서 각광 받는 직업으로 골프 중 물속에 빠진 공을 가져오는 직업이다.

골프공다이버는 연봉이 보통 5천만원에서 1억3천만원 이상이나 된다. 왜냐하면 먼저 스킨스쿠버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하루에 골프공을 3천개 이상 찾아내고 무거운 장비를 끌고 다녀야 하기 때문이다.

운이 나쁘면 가끔 물속에서 악어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8. 범죄현장 청소부

이 범죄현장 청소부는 범죄현장의 가서 증거가 될만한 물건이나 자국을 찾기 위해 투입되거나 또는 끔찍한 범죄현장을 새 것처럼 만들어주는 직업이다.

심한 트라우마를 겪을 수 있는만큼 연봉은 1억 정도 받는다.

NTD의 감동 스토리, 이제 YouTube에서도 만나보세요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