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농가 위해 ‘양파 레시피’ 공개한 백종원 영상에 감동적인 댓글이 달렸다

By 김 연진

양파 가격이 폭락하면서 큰 시름에 빠진 농가를 위해 백종원이 나섰다.

백종원은 양파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만능 양파 레시피’ 영상을 연달아 공개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양파를 소비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자 해당 영상에 놀라운 댓글이 달렸다.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지난달 23일부터 백종원은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을 통해 총 5개의 양파 요리 레시피 영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우리 모두 양파를 소비해 시름에 빠진 양파 농가에 힘을 주자”고 말하면서 양파 요리를 권장했다.

그는 양파 짜장 라면과 덮밥, 스프 등 모두 5개의 영상을 연달아 게재했다.

여기에 한 누리꾼이 댓글을 남겼다. 누리꾼은 “저는 무안에서 양파 농사를 30년 넘게 하고 계시는 농사꾼의 딸이다”라고 밝혔다.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이어 “정말 요즘 양파 가격이 폭락해 부모님이 많이 힘들어 하고 계신다. 날은 덥고, 일은 힘들고, 몸은 점점 안 좋아지시는데 노력한 만큼 잘 되지 않아 힘들어하고 계셨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종원님의 영상이 너무 큰 힘이 됐다. 부모님께도 보여드렸다. 농가가 힘들다는 것을 알아주고, 또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자신이 택배업계에서 일하고 있다고 밝힌 다른 누리꾼도 백종원의 파급력을 증명하며 그를 칭찬했다.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그는 “만능 양파 영상이 올라온 뒤로 배송 건의 1/3이 양파다. 백종원님 파급력이 정말 대단하다”라며 “내일도 열심히 양파 배송하러 가야 한다. 양파 농가, 택배기사님들 모두 화이팅!”이라고 적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종원 너무 멋지다”, “이런 게 진정한 선한 영향력”, “나도 양파 요리 해봐야겠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