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해병대 다시 가라면?” 전역하자마자 질문받은 이찬혁의 대답

By 정경환

1년 9개월의 해병대 생활을 마친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전역 당일 부대 앞 포토라인에서 해병대 군 생활에 대한 뿌듯함을 나타냈다.

경북 포항 해병대 제1사단에서 복무한 이찬혁은 29일 오전 전역 신고를 했다.

연합뉴스

2017년 9월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그는 “경험도, 사람도 얻어가는 게 많아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고 싶은 것들이 너무 많다.”면서 당직 근무 때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하곤 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입대 초기 훈련소 기간을 떠올리며 “훈련단 때 처음으로 종교활동 시간에 초코파이와 콜라를 먹었다”며 다른 모든 군입대자들이 하나같이 공감하는 초코파이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수현 SNS

그는 해병대 입대 초기부터 군 생활에 완벽히 적응하는 모습이 언론에 알려지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창설 70주년을 맞은 해병사령부가 진행한 군가 공모전에 응모한 ‘해병승전가’가 정식 군가로 인정돼 군에 큰 업적을 쌓기도 했다.

자신이 작곡한 노래가 군가로 정식 채택된 이찬혁은 큰 자부심을 느끼며 지난 3월 KBS cool FM ‘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 (찬혁의 친동생) 이수현에게 군가를 틀어 달라고 부탁했고 이수현은 생방송 중에 군가를 틀어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도 했다.

이수현 SNS

그리고 이날 기자들과의 짧은 일문일답에서 “해병대를 다시 가라고 하면 갈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물론이다”라고 답해 보람찬 군 생활을 보낸 것을 재확인시켰다.

또한 그는 ‘해병 승전가’ 재능 기부에 대한 소감에 대해 “행군하는 동안 입에서 맴돌던 가사와 선율을 사용했다. 부대원들이 옆에서 불러 줄 때 뿌듯했다. 해병대에 이름을 남기고 온 것 같아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전역 후 하고 싶은 것이 산더미처럼 많다는 그는 올해 안에 악동뮤지션 앨범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