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권오중, 발달장애 아들 생각에 눈물이 왈칵(영상)

By 이 원선

희소병을 앓고 있는 아이를 20여 년 동안 보살펴 오고 있는 배우 권오중이 한 TV 프로그램에서 아들 얘기를 하며 눈물을 쏟았다.

24일 방송된 MBC ‘일밤-궁민남편’에는 권오중의 ‘갱년기 파티’ 편이 방송됐다. 권오중은 요즘 갱년기 때문에 감정조절이 힘들다고 말했다.

이날 권오중을 위해 멤버들이 심리전문가(김영한 소장)를 모셔 ‘이중자아기법 치료’를 위한 심리극을 준비했는데 ‘잊고 살았던 마음과의 만남’을 가졌다.

MBC ‘궁민남편’ 캡쳐
MBC ‘궁민남편’ 캡쳐

김용만이 권오중의 ‘희망’이라는 마음의 역할을 맡았다.

김용만은 권오중에게 “내가 아는 권오중은 굉장히 밝은 아이다”라며 “그런데 힘든 일 때문에 타협을 보려는 것 같다. 가끔 희망을 잃고 사는 것 같다”고 말했다.  권오중은 잠시 생각한 후 눈물을 왈깍 쏟으면서 “희망아. 나는 우리 애가 나을 줄 알았어. 우리 애가 가끔 자기 언제 낫냐고 물어봐. 어떻게 이야기해야 돼”라고 힘든 마음을 털어놔 장내를 먹먹하게 만들었다.

MBC ‘궁민남편’ 캡쳐

잠시 침묵에 잠겼던 김용만은 “나아지지 않는다고 해서 희망이 없는 게 아니야”라며 권오중을 위로했다.

권오중은 과거 방송에서 희귀병을 앓고 있는 특별한 아이를 키운다고 고백했다. 그는 여태껏 취미생활 하나 없이 가족에게 집중하며 살고 있다. 허약한 아들이 음식에 더 신경을 써야 한다는 진단을 받고는 아이에게 직접 요리를 해주기 위해 한식, 양식 조리사 자격증까지 땄으며, 아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주말엔 스케줄을 잡지 않았다.

한편 권오중 아들 권현준은 1999년에 태어났으며, 5살 때 열이 나 병원에 가서 생명에 위협이 있는 ‘근이영양증’으로 진단받았으나 다행히 최종 진단에서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그 후 7살 무렵 뇌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발달 장애가 있지만, 부모의 지극한 보살핌으로 잘 자라고 있다. 현준이는 병명은 밝히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에선 1명뿐이고 전 세계에서 15명만 겪고 있는 희소병을 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