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를 다 모아놨네” 마블이 직접 공개한 ‘어벤져스: 엔드게임’ 광고 (영상)

By 남창희

국내에서만 1200만 관객이 다녀간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주요 장면들이 공개됐다.

그간 배우와 제작진이 “스포일러를 자제해달라”고 신신당부했던 내용을 추측하거나 직접 목격할 수 있는 장면들이다.

지난 8일 마블 스튜디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새로운 TV스팟 광고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

30초 분량 영상에는 살아남은 캡틴과 어벤져스 멤버들이 타노스에 의해 ‘강제로 균형 잡힌’ 우주를 원래대로 회복하고 최후 전투에 나서는 과정이 요약됐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상 초반 가모라, 맨티스 등 핑거스냅으로 사라졌던 이들을 포함해 여성 히어로들이 마지막 전투에 참여하는 장면이 그려진다.

헐크는 과거로 떠나 소서러 수프림과 대면하고, 캡틴 아메리카는 2012년에서 자신과 1대 1 격투를 벌인다.

또 아이언맨은 부활한 스파이더맨과 재회해 감격한 표정으로 포옹을 나눈다.

캡틴 아메리카가 토르 해머를 자유자재로 부리는 모습도 담겼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지막 전투에 임하는 캡틴이 모두 모인 어벤져스 군단을 향해 “어벤져스 어셈블”을 외치는 손을 뻗자 토르 해머가 날아와 쥐어진다.

영화의 최고 스포일러 중 하나였던 장면이 고스란히 광고 영상에 포함된 셈이다.

이는 영화가 전 세계에서 흥행 수익 23억 달러를 넘어서며 아바타에 이어 역대 흥행 2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남은 관객’까지 모조리 극장으로 불러모으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