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의 ‘글로벌 마당발’ 인증 영상

By 정경환

26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콜롬비아 A매치 평가전에서 국가대표팀의 든든한 주장인 손흥민이 콜롬비아의 여러 선수들과 깊은 인사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가 됐다.

이날 경기 시작 전 라인업 시간에 양 팀의 선수들은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 줄로 각 팀의 선수들이 줄을 선 상태로 한 명 한 명씩 악수를 하는 모습에서 유럽리그 경력이 풍부한 손흥민의 인맥을 알 수 있었다.

유튜브_축구좋아하는여자

인사가 시작된 지 두 번째 만에 다빈손 산체스(24)와 마주쳤다. 그는 현재 손흥민이 속해 있는 토트넘의 수비수이다.

이 둘은 악수와 함께 서로 포옹을 하며 반가움을 표시했다.

유튜브_축구좋아하는여자

뒤이어 오던 잉글랜드 에버턴 FC의 예리 미나(26)와도 포옹하며 각별한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_축구좋아하는여자

경기가 시작되고 거친 수비가 지속되자 두 팀원은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고 손흥민은 자신의 친분이 있는 콜롬비아 선수에게 다가가 토닥이며 중재자 역할을 했다.

유튜브_축구좋아하는여자

또한 경기 중에 드로잉을 하기 위해 콜롬비아 벤치 쪽으로 오는 손흥민을 본 바이에른 뮌헨의 미드필더이자 콜롬비아의 에이스인 하메스 로드리게스(29)가 손을 뻗어 인사를 청했고 손흥민도 이에 답인사했다.

경기가 끝난 후 양 팀의 선수들은 경기 중의 격렬했던 흥분을 가라앉히고 앙금을 푸는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_축구좋아하는여자

손흥민은 동료인 산체스에 다가가 여러 차례 토닥이는가 하며 경기 중 의료 박스를 내던진 팔카오(34)와도 포옹하며 다음 경기를 기약했다.

손흥민은 잉글랜드 리그에서 뛰고 있지만 몇 년 전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을 했기에 더욱폭넓은 인맥을 가질 수 있던 것이다.

상대팀 선수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가 대표에 새로 발탁된 어린 선수들을 토닥이는 그의 리더십이 동료 선수들과 축구 팬들을 더욱 든든하게 해준다.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