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형님 이청용의 진땀 결승골, 볼거리 가득했던 한국 vs 볼리비아전

By 정경환

22일 울산 문수 축구 경기장에서 열린 볼리비아(피파랭킹 60위)와의 국가대표 A매치 평가전에서 대한민국(피파랭킹 38위)의 이청용이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경기 전부터 손흥민, 이승우 출전과 01년생 이강인의 국가대표 합류로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대한민국은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모두 0-0 무승부를 거둔 기록이 있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라 예상됐다.

YTN

손흥민의 발재간과 슈팅, 치고 달리기 등의 한 차원 높은 수준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 줬지만 볼리비아의 거의 모든 인원이 수비를 하고 있는 터라 골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기대주 이승우 역시 좋은 플레이를 펼쳤고, 후반 36분 왼쪽 측면에서의 두 명을 제치고 쏜 슛은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인지 골대 위를 아쉽게 벗어났다.

YTN

여러 차례 좋은 기회를 살리지 못한 대한민국은 무승부 색이 짙어 있던 후반 41분, 홍철이 길게 올린 크로스를 이청용이 빠르게 침투해 골대 구석으로 정확히 밀어 넣어 1-0 결승골을 넣었다.

국가대표 경기에서 오랜만에 골을 터트린 이청용은 관중에게 박수를 유도하는 제스처를 취하는 등 어느 때보다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YTN

한편 경기 중간중간 막내 이강인의 워밍업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곧 교체 출전될듯했지만 후반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기 전까지 이강인은 출전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이로써 이강인의 국가대표 A매치 데뷔는 3월 27일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대한민국 vs 콜롬비아 전으로 미뤄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