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승용차 조수석에 탄 ‘거대 뿔소’… 운전자 “사랑하는 반려동물”

By 연유선

미국의 한 도로에서 거대한 뿔이 달린 소를 조수석에 태운 승용차의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AP통신과 워싱턴포스트(WP) 등은 화제의 주인공이 된 긴뿔소(longhorn)와 그 주인 리 마이어(63)의 이야기를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달 30일 네브라스카주 노퍽의 경찰관 채드 레이먼은 소를 태운 채 시내를 달리는 승용차가 있다는 신고를 받았다.

레이먼이 현장에 출동해 보니 개조된 포드 중형 세단의 조수석에 거대한 뿔을 가진 소 한 마리가 타고 있었다.

연합뉴스

이 소의 무게는 2천200파운드(약 998㎏), 연령은 9세이다. 와투시 롱혼(Watusi-longhorn)이라는 긴뿔소의 한 종류라고 한다.

차량 운전자이자 소의 주인인 마이어는 이 소를 ‘하우디 두디’란 이름으로 소개했다.

마이어는 두디가 목줄을 맨 채 함께 산책하고, 간식을 먹고, “뒤로” 또는 “이리 와” 같은 몇 가지 말도 알아듣는다고 전했다.

하지만 경찰관 레이먼은 도심 한복판에서 이렇게 큰 소를 태운 차량이 다니는 것은 교통안전에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마이어에게 운전자 시야 방해와 적재물 공간 미확보 등 법령 위반 사항을 경고한 뒤 집으로 돌아가라고 지시했다.

이날 찍힌 영상은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게시돼 하루 만에 1천1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마이어는 두디가 생후 6개월일 때부터 차량을 개조해 태우고 다녔으며, 경찰 단속에 걸렸지만 그가 사랑하는 소와 함께 다니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고 말했다.

간혹 장거리 여행에서는 트레일러에 태우기도 하지만, “두디는 승용차를 더 좋아한다”고 마이어는 설명했다.

기계공이었던 그는 은퇴 후 두디와 메이벨이란 이름의 긴뿔소, 그리고 들소 6마리를 키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누구나 뭔가 할 일이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며 “나는 약간의 땅과 시간이 있어서 이 일을 하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