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패배 후 인터뷰를 하다 코치에게 기습 프러포즈 받은 펜싱 선수

By 이현주

아르헨티나 여자 펜싱 선수가 경기 후 생방송 인터뷰 도중 코치에게 깜짝 청혼을 받았다.

26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방송 TyC스포츠에 따르면 마리아 벨렌 페레스 마우리세(36)는 전날 일본 지바에서 열린 펜싱 여자 사브르 개인전 32강에서 헝가리 선수에게 패했다.

TyC Sports

경기 후 마우리세는 어두운 표정으로 아르헨티나 TyC스포츠와 인터뷰를 했다.

이때 뒤쪽에서 루카스 사우세도 코치가 종이 한 장을 펼쳐 들고 카메라 쪽으로 다가왔다.

먼저 발견한 기자가 웃음을 터뜨리며 마우리세에게 뒤를 돌아보라고 했다.

TyC Sports

이에 어리둥절한 채 돌아본 그는 비명을 질렀다.

펜싱 코치이자 17년간 사귄 남자친구인 사우세도가 들고 있는 종이엔 “나랑 결혼할래?”가 적혀 있었다.

마우리세는 무릎까지 꿇은 사우세도에게 고개를 끄덕여 청혼을 받아들인 뒤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TyC Sports

그는 “(청혼 문구를 본 순간) 모든 걸 잊었다”며 “우리는 서로 많이 사랑하고 있고 남은 생을 함께 보내고 싶다. 부에노스아이레스로 돌아가 바비큐 파티로 기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세도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한 차례 청혼했다.

TyC Sports

그때 마우리세는 “지금은 너무 어리다”며 거절했다.

11년 만의 재청혼은 갑작스럽게 이뤄졌다.

TyC Sports

경기 후 사우세도는 자원봉사자에게 올림픽 배지를 주고 종이 한 장을 받아 급히 메시지를 적었다.

깜짝 청혼으로 패배의 아픔을 잊게 한 그는 “경기에서 이겼더라면 다음 기회를 기다렸을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