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스트레스 풀려고 차에 ‘라면 국물 테러’ 하고 튄 초등학생

By 김우성

한 운전자가 대낮에 모르는 초등학생에게 ‘라면 국물 테러’를 당했다.

이유는 ‘학업 스트레스’였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이런 짓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낮에 초등학생쯤 되는 녀석이 라면 국물 테러를 하고 도망쳤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가 공개한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작성자 A 씨는 “퇴근해보니 차량 보닛 앞 운전석 뒤쪽에 라면 국물 자국이 있었다”며 “CCTV 영상을 돌려보니 초등학교 고학년쯤 보이는 녀석이 아무렇지 않게 컵라면 국물을 차에 붓고 집 앞에 던지더라”라고 말했다.

라면 국물은 헤드라이트 안쪽까지 스며들어 쉽게 닦이지 않았다. 결국 A 씨는 세차장에 가서 한동안 라면 국물과 사투를 벌인 뒤에야 깨끗이 지울 수 있었다고.

A 씨는 “(초등학생이) 하는 짓을 보니 계속 그럴 것 같았다”라며 “인근에 초등학교가 한 개뿐이라, 관할 경찰서에 현장 사진과 영상을 제출하고, 해당 학교에 확인을 요청했다”라고 말했다.

얼마 후 초등학교 교감 선생님에게 연락이 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A 씨는 “교감 선생님이 연락을 하셔서 연신 ‘죄송하다. 다시는 이런 일 없게 하겠다’라며 선처를 부탁했다”며 “이번만 좋게 넘어가 보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라면 국물을 부었던 초등학생은 “학교에서 혼나고 공부하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풀려고 그랬다”라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형법에 따르면 다른 사람의 재물 등을 고의로 파손할 경우 재물손괴죄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