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주문 취소해 주지…” 사이다 한 캔을 ‘1만3000원’ 내고 배달시킨 고객

By 이현주

주문 실수사이다 캔 한 개를 터무니없는 가격에 구매했다는 누리꾼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3,000원짜리 사이다”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사연에 따르면 글쓴이 A씨는 파스타와 사이다를 주문하려고 한 배달앱을 이용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그런데 실수로 사이다만 누른 채 주문했다고 했다.

이 과정에서 해당 앱은 최소 금액인 13,000원을 맞추기 위해 11,000원을 자동으로 추가했다.

물론 추가 금액이 필요할 때 따로 안내문을 창에 띄우고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하지만 A씨는 안내문을 주의 깊게 보지 않고 넘긴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

결국 A씨는 2,000원짜리 355ml 사이다 한 개를 13,000원에 구매하게 된 셈이다.

해당 음식점 사장도 주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고 한다.

하지만 A씨는 전화를 받지 못했고, 결국 사이다 한 개만 배달받았다.

온라인 커뮤니티

A씨는 “내 실수긴 하지만 그냥 주문 취소해줬으면 안 됐나?”라며 “너무 슬프다”라고 속상해했다.

해당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가 다 속상하네”, “미달 금액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시스템도 있구나”, “글쓴이 실수한 거 맞지만 저런 가게는 절대 다시 안 시킬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