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소아과 지키겠습니다” 서울대 새내기 의사들의 ‘뭉클한 다짐’

By 김연진

서울대 어린이병원 출입구에 게시된 실외용 배너가 뒤늦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서울대병원 측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올해 전문의 자격을 딴 소아청소년과 의사 14명이 설치한 실외용 배너를 소개했다.

새내기 의사 14명은 환자인 어린이들을 ‘가장 큰 선생님’이라고 표현했다.

그러면서 “어린이들이 가장 큰 선생님이었기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페이스북

새내기 의사 14명은 “어린이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보호자분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고민하고 노력하는 동안 기쁨과 슬픔의 의미를 깊게 배웠다”고 밝혔다.

이어 “소아청소년과가 위기라는 말이 쏟아지고 있지만, 늘 어린이의 곁을 지키고 돌보며 같은 길을 걷는 후배들에게 배운 것을 나누는 일에도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어린이들, 보호자분들, 서울대병원의 모든 구성원들, 그리고 저희는 앞으로도 하나일 것”이라고 약속했다.

새내기 의사 14명의 뭉클한 다짐에 환자 보호자들이 답글을 달았다.

‘서울대에서 치료받는 아기의 엄마’라고 소개한 한 보호자는 실외용 배너에 쪽지를 남겼다.

서울대병원 페이스북

보호자는 쪽지에 “위기에도 기꺼이 소아청소년과를 선택하고, 아이들을 성심껏 돌봐주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이어 “보호자로서 선생님들의 노고를 이해하며, 치료할 때 성심껏 돕도록 하겠다. 우리 아이들, 우리 미래를 지켜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그러자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장 최은화 의사가 답장을 전했다.

그는 “어머님께서 남겨주신 격려와 응원의 글에 제가 마음 깊이 감동하고 큰 힘을 얻었다”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며 ‘최고의 진료’를 제공하도록 많이 응원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