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놀이터 오면 도둑’ 입주민회장, 아파트 주민들이 해임 추진

By 김우성

외부 어린이들이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에서 놀았다며 경찰에 신고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이 입주민들에 의해 해임 절차를 밟는다.

지난 12일 인천시 중구 영종도 모 아파트 측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께 관리사무소에서 긴급 대책 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입주민들은 입주차대표회장 A 씨의 해임을 위한 절차와 관련 현수막 제작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입주자대표회장 해임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아파트 선거관리위원회가 관할하는 투표로 이뤄진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어제 입주자들이 사무소에서 회의했으나 결과에 대해 따로 공지하지는 않았다”며 “관련 법과 인천시 표준관리규약에도 입주자대표 해임에 대한 사유와 절차가 있어 이에 따른 해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A 씨는 지난달 12일 자신이 사는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에서 놀던 어린이 5명이 “기물을 파손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이어 그는 아이들을 관리실로 데려갔다. 한 아이가 당시 상황을 묘사한 글에는 “할아버지가 ‘XX 사는데 남의 놀이터에 오면 도둑인 거 몰라?’라고 했다. 휴대전화와 가방을 놓고 따라오라며 화를 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놀이터에서 놀던 아이가 쓴 글 / 인터넷 카페 캡처

아이 부모들은 A 씨를 감금 및 협박 혐의로 고소했고, 이에 따라 경찰은 다음 주부터 고소인 조사를 한 뒤 A 씨를 불러 사실관계를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당시 아이들이 놀이터 내 기구를 파손한 정황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