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봄날의 햇살 같아” 시청자 울린 ‘우영우’ 속 명장면

By 이서현

매회 묵직한 감동을 전하는 ENA채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시청자를 울렸다.

지난 13일 방송된 5화에서 우영우(박은빈 분)는 로스쿨 동기이자 로펌 동료인 최수연(하윤경 분)과 저녁을 먹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학창시절 급식실에서 괴롭힘을 당했던 영우는 늘 김밥을 싸 다녔지만, 이날은 구내식당 밥을 먹었다.

이런 변화를 기특하게 여긴 수연은 “우영우가 웬일이야?”라고 말했다.

영우가 “오늘 저녁 메뉴가 김밥이라서”라고 하자 “김밥 나오는 날은 말해줘야겠네”라며 웃었다.

또 영우가 물병 뚜껑을 열지 못해 낑낑대자 물병을 빼앗아 뚜껑을 대신 따주기도 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수연은 영우가 로펌 동기 권민우(주종혁 분)와 사건을 같이 맡으면서 서로를 ‘권모술수 권민우’ ‘우당탕탕 우영우’라고 부른다는 걸 알고는 부러워했다.

그러면서 영우에게 “나도 그런 별명 만들어줘”라며 “최강동안 최수연 어때? 아니면 최고 미녀 최수연?”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영우가 “아니야. 너 그런 거 아니야”라고 단호하게 답하자, 수연은 “그럼 난 뭔데?”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후 영우의 대답에 수연의 눈시울이 붉어졌다.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너는 ‘봄날의 햇살’ 같아. 로스쿨 다닐 때부터 그렇게 생각했어. 너는 나한테 강의실의 위치와 휴강 정보와, 바뀐 시험 범위를 알려주고 동기들이 날 놀리거나 속이거나 따돌리지 못하게 하려고 노력해. 지금도 너는 내 물병을 열어주고 다음에 구내식당에 김밥이 또 나오면 알려주겠다고 해. 너는 밝고, 따뜻하고, 착하고, 다정한 사람이야. ‘봄날의 햇살’ 최수연이야.”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청자들은 “맨날 밥 먹었냐고 물어보는 수연이ㅠㅠ” “와 감동이었다 진짜” “우리 영우는 거짓말을 못하니까” “내가 다 눈물이 나네” “너무 예쁜 말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