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결혼지옥’ 새아빠… 결국 경찰 조사 받는다

By 연유선

한 예능 프로그램 방송으로 새아버지의 어린 의붓딸 신체 접촉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경찰이 해당 남성에 대해 ‘입건 전 조사’에 착수했다. 입건 전 조사는 사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이다. 만약 범죄 혐의점이 드러나면 피의자 입건 등 정식 수사로 전환된다.

21일 전북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의붓딸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남성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입건 전 조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당 사건은 MBC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의 지난 19일 방송을 통해 알려졌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방송에서 전북 익산시에 사는 한 재혼 가정의 남성은 ‘가짜 주사 놀이’라며 7세 의붓딸의 엉덩이를 손으로 찌른다.

의붓딸은 “놔 달라. 삼촌 싫어”라며 지속적으로 거부 의사를 밝혔고 아내도 만류했지만 새아버지는 문제의 행동을 계속했다.

새아버지는 딸에 대한 애정 표현이었다고 해명했지만, 이 프로그램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이같은 행동이 아동성추행에 해당한다고 주장하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폭주했다.

오은영 박사도 방송을 통해 “엉덩이는 친부라고 해도 조심해야 하는 부위다. 새아빠인 경우 더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이에 대해 MBC는 “부부의 문제점 분석에만 집중한 나머지 시청자들이 우려할 수 있는 장면이 방영되는 것을 세심하게 살피지 못했다. 아동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지 못하고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며 문제의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하고 사과했다.

경찰은 과거에도 해당 가정을 상대로 신고가 접수된 적이 있다면서 수사 개시 여부를 신중히 검토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