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전국노래자랑’ 첫방… 관객석 등장한 무표정 인물에 ‘빵’

By 연유선

방송인 김신영이 진행자로 나선 KBS 1TV ‘전국노래자랑’의 첫 번째 편에서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관객석에서 깜짝 등장해 화제다.

16일 오후 방송된 ‘전국노래자랑’ 경기도 하남시 편은 34년간 프로그램을 이끌어온 고(故) 송해의 뒤를 이어 김신영이 MC로 나선 첫 방송이었다.

KBS1 ‘전국노래자랑’ 캡처

첫 방송을 위해 가수 양희은, 탤런트 이계인, 방송인 송은이, 가수 박현빈·에일리·브레이브걸스·나비 등이 총출동해 힘을 북돋웠다.

오프닝 무대에 선 양희은은 “가수 시작한 지 52년 된 양희은, 전국노래자랑 첫 출연이다.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출발에 여러분의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리면서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MC 김신영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KBS1 ‘전국노래자랑’ 캡처

소개를 받고 무대에 오른 김신영은 양희은과 ‘행복의 나라로’를 함께 부르며 눈물을 보였다.

김신영은 “내가 찔찔보가 아니다. 그런데 어릴 때, 힘들었을 때 불렀던 혹은 같이 들었던 노래를 ‘전국노래자랑’에서 함께 부르게 돼 벅차올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신영은 “앞으로 전국팔도 방방곡곡 여러분을 만나게 될 일요일의 막내딸 김신영이다. 앞으로 새싹이라고 생각해주시고 여러분이 사랑의 자양분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다. 이날만 기다렸다”면서 “제가 ‘전국’ 하면 여러분이 ‘노래자랑’으로 사랑을 달라”고 했다.

KBS1 ‘전국노래자랑’ 캡처

이날 방송에서 눈길을 끈 장면은 또 있었다.

악뮤의 이찬혁이 관객석에서 깜짝 등장한 것이다. 이찬혁은 관중들 사이에서 개성 있는 선글라스와 투명 마스크를 착용한 채 공연을 관람했다. 무심한 표정과 탈색한 헤어스타일이 돋보였다. 화면에 그가 등장하자 많은 사람들이 독특함에 웃음을 터뜨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