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대게 대신 계산한 남성

By 박재현

식당에서 노모에게 대게를 발라주던 딸의 모습을 보고 음식값을 대신 내준 손님의 사연이 알려졌다.

29일 한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에게도 이런 일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치매가 온 어머니를 집 근처 요양원에 모시고 있는 불효자’라고 소개한 글쓴이 A씨는 “요즘 엄마가 모든 음식을 뱉어내는데 대게는 안 뱉어내시고 잘 드셔서 한 달에 1~2번 정도 대게 집에서 점심을 사드린다”고 말하며 자신의 사연을 밝히기 시작했다.

이어 “단골 대게집에서 평소와 같이 엄마 옆에서 대게살을 발라드리고 있었다”며 “멀리 계신 남자분이 저와 엄마를 부담스러울 정도로 뚫어지게 쳐다봤다”고 했다.

A씨는 곧 이유를 알게 됐다. 종업원이 오더니 그 남성이 대게 값을 대신 계산했다고 알려준 것이다.

남성은 감사를 표한 A씨에게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이 너무 났다. 그때는 돈이 없어서 이런 대게는 꿈도 못 꿨다. 지금은 손에 기름때 묻히는 차량 정비 하여 돈 잘 버는데 못 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성은 이어 A씨의 어머니에게도 “맛있는 거 잘 드셔주시면 효도하는 자식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살면서 처음 겪어본 너무 고마운 사연”이라며 “아직 정 많은 우리나라 같다. 이분 직업이 차량 정비 사업 하신다고 들었는데 사업도 대박 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댓글로 “선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복인데 평소 좋은 일 많이 했나보다” “어디냐, 돈쭐내러 가겠다” “대게 값이 만만치 않을 텐데 멋진 분이다” “모처럼 따뜻한 글에 눈물이 난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커뮤니티 글쓴이가 올린 대게 사진 | 보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