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성 ‘묻지마 폭행’ 후 달아난 여성…중학교 갓 졸업한 10대들이 잡았다

By 이현주

서울의 한 지하철역에서 처음 본 외국인 여성을 다짜고짜 때리고 달아난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현장에서 폭행 장면을 목격한 10대 남학생 3명이 즉시 쫓아간 덕분이다.

채널A 뉴스

21일 채널A 뉴스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출신 유학생 A씨는 지난 14일 오후 4시 20분쯤 서울 신길역 지하철 환승 통로에서 걸어가던 중 맞은편에서 걸어오던 여성 B씨에게 손바닥으로 얼굴을 맞았다.

매체가 공개한 영상에는 얼굴을 맞은 A씨가 눈 주위를 감싸며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 사이 B씨는 아무 일이 없는 것처럼 빠른 걸음으로 현장을 벗어났다.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피해자 A씨는 “갑자기 그렇게 (폭행을) 했다. 그 여자 지금까지도 무섭다. 아침에 일어날 때 눈이 잘 안 보인다”라고 호소했다.

주위 사람들이 어리둥절한 사이 근처에서 폭행 장면을 목격한 남성 3명이 곧바로 B씨를 쫓아갔다.

이들은 600m가량을 뛰어가 지하철을 타고 도망가려던 B씨를 붙잡았다.

채널A 뉴스
채널A 뉴스

이어 스크린 도어 앞을 가로막은 뒤 B씨를 경찰에 넘겼다.

용감한 행동을 한 주인공들은 올해 중학교를 졸업한 10대들이었다.

이들 중 한 학생은 채널A 인터뷰에서 “(A씨가) 한국말 못하시고 도와달라는 말도 하기 힘든 것 같았다”라며 “가해자에게 소리를 고래고래 지르면서 사람들 이목을 끌게 해서 (도망) 못 가게 (막았다)”라고 말했다.

채널A 뉴스

B씨는 경찰 조사에서 “길을 비켜주지 않아 때렸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당시 현장 영상에는 A씨가 B씨의 앞이 아닌 옆을 지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B씨는 A씨를 폭행하기 직전 다른 여성에게 위협적인 몸짓을 했던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다.

경찰은 CCTV 등을 조사해 사건 경위를 파악한 뒤 B씨를 폭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