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바오·후이바오’… 70만명 투표로 쌍둥이 판다 이름 확정

By 연유선

생후 100일을 사흘 앞둔 에버랜드의 쌍둥이 아기 판다 이름이 슬기로운 보물을 뜻하는 ‘루이바오(睿寶)’와 빛나는 보물을 뜻하는 ‘후이바오(輝寶)’로 결정됐다.

12일 에버랜드는 이름 공모 이벤트를 통해 쌍둥이 아기 판다들의 이름을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로 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4일부터 이달 6일까지 40일간 진행된 이름 공모 이벤트엔 총 70만명이 참여했다. 최종 후보 4쌍의 이름 중 루이바오와 후이바오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연합뉴스

태어날 당시 각각 180g, 140g에 불과했던 쌍둥이는 약 100일 만에 30배 이상 체중이 증가해 5㎏을 넘었다.

생후 약 한 달 무렵 눈을 뜬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뒤집기와 배밀이를 거쳐 최근에는 유치가 잇몸을 뚫고 나오기 시작하는 등 잘 자라고 있다.

판다의 신체 부위에서 가장 늦게 검은색을 띠게 되는 코도 최근 들어 검게 변하기 시작했다.

연합뉴스

‘판다 할아버지’로 불리는 강 사육사는 “100일간 건강하게 성장해준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는 물론, 최고의 모성애를 가진 엄마 아이바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며 “쌍둥이뿐만 아니라 판다 가족 모두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동희 에버랜드 동물원장은 “쌍둥이들이 엄마를 따라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는 내년 초쯤 외부 환경 적응 과정 등을 거쳐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