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줄 없는 개에 공격당하고 있는 아이 외면한 어른…하지만 택배기사가 막았다

By 이현주

“택배기사 아니었으면 현장 즉사였다.”

최근 울산 한 아파트단지에서 8살 초등학생이 목줄 안 한 에 물려 크게 다쳤다.

사고를 목격한 택배기사가 나서서 도와주지 않았다면 큰 변을 당할 뻔했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에는 “목줄 없는 개에 ‘사냥’ 당한 초등학생, 택배기사가 살렸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지난 11일 울산 울주군 한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개 물림 사고에 대한 내용이다.

CCTV 영상에는 검은색 털로 뒤덮인 개에게 쫓겨 전속력으로 도망치는 8살 아이의 모습이 담겼다.

아이는 이리저리 도망쳐 봤지만, 개에게 공격당해 결국 바닥에 넘어졌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아이는 개한테서 벗어나려 안간힘을 썼지만 개는 아이를 물고 놔주지 않았다.

이때 우산을 쓰고 지나가던 한 행인이 이 장면을 목격했다.

아이가 고통 속에서 도움을 청했지만, 행인은 두려움을 느낀 듯 빠른 걸음으로 현장을 지나갔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결국 홀로 남겨진 아이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다.

잠시 뒤, 아이는 움직임 없이 그대로 누워있었다.

이때 배달을 마친 택배기사가 사고 현장을 목격했다.

택배기사는 “애가 대자로 뻗어서 온몸에 피가 흐르는데 시커먼 개가 애 목을 물고 막 흔들고 있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개가 물어뜯는 게 아니고, 진짜 잡아먹고 있는 상황이었다”라고 덧붙여 충격을 안겼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택배기사는 짐을 싣는 카트로 개를 쫓아냈다.

아이는 개가 사라지자 몸을 일으켜 세워 현장을 벗어나려 했지만, 부상이 심한 듯 계속 쓰러졌다.

택배기사는 개를 잡아야 견주도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끝까지 개를 쫓아갔다.

그는 지나가던 남성과 함께 근처 공원에 있던 개가 못 빠져나가도록 소방대원이 올 때까지 양쪽에서 막았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알고 보니 문제견은 아파트 단지 근처에 사는 80대 남성이 키우던 개였다.

사고 직후 소방대원에 포획된 개는 유기동물센터로 이송됐다.

아이 아버지는 “생명에 지장 없다고 보도가 됐는데 생명에 지장 있다. 목을 자근자근 다 씹어놨다. 택배기사 아니었으면 현장 즉사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개를 119에서 포획해 보호소에 맡겼는데 이후 견주가 다시 찾아갔다. 경찰서 사후 조치가 너무 미비하다”라고 지적했다.

유튜브 채널 ‘비디오머그’

경찰 측은 피해 아이 가족의 강력한 항의를 받은 뒤에야 견주에게 ‘권한 포기 각서’를 받고 문제견을 다시 보호소로 보냈다.

또한 견주를 과실 치상 혐의로 입건해 정확한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