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폭행’ 제압한 父子… 50바늘 꿰매고도 “피해자 무사해 다행”

By 연유선

괴한으로부터 ‘묻지마 폭행’을 당하고 있던 피해 여성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진 아버지와 아들의 사연이 알려졌다.

20대 남성인 아들은 괴한의 습격에 50바늘을 꿰맬 정도로 얼굴에 큰 부상을 입었지만, 오히려 “피해자가 무사해서 다행”이라는 말을 남겼다.

지난 21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18일 오전 11시 50분경 경기 수원시 권선구 한 길거리에서 발생했다.

이날 20대 남성인 이수연씨와 그의 아버지는  “살려 달라”며 외치고 있는 여성 A씨를 발견했다. 당시 가해 남성은 A씨의 목을 조르고 있었다.

A씨의 외침을 들은 이씨 부자는 당시 타고 있던 차량을 인근 버스 정류장에 세운 뒤, 곧장 A씨쪽으로 달려갔다.

JTBC 방송화면 캡처

가해 남성은 이씨 부자가 다가오자 찻길로 도망쳤고, 따라오는 부자와 실랑이를 벌이던 중 이씨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이 과정에서 이씨는 상처를 입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채 가해 남성을 쫓았고, 결국 경찰에 의해 남성은 체포됐다.

이씨는 이번 일로 얼굴에 큰 상처를 입어 병원에서 50바늘을 꿰맸다.

이씨는 “(사건 당시) 흉기를 맞고 넘어졌었다. 그러나, 잡아야겠다는 생각만 강해 쫓았던 것 같다”라며 “피해자가 무사해서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A씨는 “(가해 남성이) 저를 넘어뜨리고 제 목을 막 조르기도 했다. 진짜 제가 죽나 이런 생각도 들었다”면서도 “(이 씨 부자가) 제 걱정을 해주시더라. 제 트라우마 때문에 저보고 안정 취하라고 했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경찰 조사 결과, 가해 남성은 정신 병력이 있는 40대로, 피해 여성인 A씨와 일면식이 없는 사이로 밝혀졌다. 경찰은 특수상해 혐의로 가해 남성을 구속 송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