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맞은 후 폭풍 오면 ‘몸으로 감지할 수 있는 능력’ 생긴 남성

By 연유선

지난 1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몸에 번개를 맞은 후 폭풍을 예측하는 능력이 생겼다고 주장하는 한 남성의 사연을 소개했다.

호주 퀸즐랜드에 사는 크리스토퍼 그린(Kristofer Green)은 지난 2015년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아픈 딸을 병원에 데리고 갔다 집으로 돌아오다가 번개를 맞고 말았다.

번개가 치던 당시 그는 우산을 들고 아이를 차 뒷좌석에 태우고 있었는데 갑자기 번개가 그의 우산으로 내리꽂혔다.

9news

그는 나인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산은 나무 손잡이였지만 내 오른손 검지 끝이 중앙의 금속 기둥에 닿아 있었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는 그 자리에서 기절하고 말았다. 다행히 사고가 일어난 곳은 병원 주차장이었다.

번개를 맞자마자 바로 의료진의 응급처치를 받은 덕분에 크리스토퍼는 번개를 정통으로 맞고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9news

하지만 그날 이후 크리스토퍼의 몸에 큰 변화가 생겼다. 종종 그의 오른팔이 움직이기 힘들 정도로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었다. 또 그는 폭풍이 몰아칠 때마다 극도로 불안해졌다.

놀랍게도, 그가 팔저림을 느낀 후에는 꼭 폭우나 태풍이 찾아왔다. 크리스토퍼는 이 팔저림이 태풍을 예측하는 예지능력이라고 느꼈다.

그는 “내가 아내에게 ‘폭풍이 온다’라고 말하면 아니나 다를까, 몇 시간 후 폭풍이 왔다”라고 전했다.

CANVA

한편 사람이 번개를 맞을 확률은 600만 분의 1이라고 한다. 로또 1등에 당첨될 확률이 814만 5060분의 1이니 그보다 높은 셈이다.

놀라운 점은 번개를 맞아도 생각보다 생존율이 높다는 점이다.

일반인들은 벼락을 맞으면 100% 사망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벼락 맞아 죽을 놈’이라는 문구는 가장 심한 욕설 중의 하나다.

그러나 사람이 벼락을 맞는 경우에 사망률은 20~30%이다.

또한, 벼락을 맞은 후에 심(心)정지 혹은 호흡정지가 발생하더라도 자연적으로 정상 심장박동이 회복되는 경우가 많고 인공호흡만 제대로 시행해도 생명을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