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불타는데 구해야겠다는 생각만”… 불붙은 택시 뛰어들어 기사 구한 청년

By 연유선

부산에서 전기차 택시 화재를 목격한 시민이 현장에 뛰어들어 택시기사를 신속하게 구조했다. 기사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부산 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9시40분쯤 부산 연제구 연산동 한 교차로에서 내리막길을 빠른 속도로 달리던 아이오닉5 택시가 1층 가게로 돌진했다.

택시는 충돌 직후 불이 붙었고 불길은 이내 인근 가게로도 번졌다. 차량에 타고 있던 70대 택시기사 A씨는 차 문이 열렸지만 안전벨트가 잘 풀리지 않아 탈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부산경찰청 제공

이 광경을 귀가 중이던 시민 유세림(34)씨가 목격했다.

이 당시 A씨의 옷에 불이 옮겨붙고 있었고 유씨는 즉시 불이 난 택시로 뛰어들었다. 유씨는 불이 난 택시 내부로 몸을 넣어 안전벨트를 풀고 A씨를 밖으로 끌어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씨는 “눈앞에 사람이 불타고 있는데 그냥 구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라며 “지금 꺼내지 않으면 죽거나 심각한 장애가 남을 것 같아 나도 모르게 그렇게 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유씨가 A씨를 구조한 직후 다른 시민들은 소화기를 분사해 진화를 도왔다. 불은 택시와 건물 일부를 태웠지만 50여 분 만에 꺼졌다.

A씨는 2도 화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차량 결함 여부 등 분석을 의뢰할 방침이다. A씨는 경찰에 “사고 당시 기억이 나지 않는다”라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시민의 도움으로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유씨에게 오는 30일 감사장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