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려주세요” 불 난 테슬라에 갇힌 운전자…폭발 직전 영화같은 일 벌어졌다

By 이현주

늦은 밤 국도를 달리던 테슬라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차량은 전소됐지만, 운전자는 시민들의 구조로 목숨을 건졌다.

10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25분쯤 세종 소정면 1번 국도를 달리던 테슬라 전기차에서 불이 났다.

YTN 뉴스

이 사고로 30대 운전자가 양쪽 다리에 화상을 입는 등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불은 테슬라 전기차가 중앙분리대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데 이어 마주 오던 차량과 충돌한 뒤 시작됐다.

이날 오전 0시 24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사고 난 차량 불나서 수습 도와주고 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경찰과 소방에 화재 사고를 신고한 뒤 구조에 나선 A씨는 글을 통해 당시 상황을 전했다.

YTN 뉴스

A씨는 “퇴근길에 차 사고가 나서 서행해서 지나치는데 (테슬라 차량에) 불이 조금 붙어 있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112, 119에 신고 넣고 차에 소화기가 있어서 불 꺼주러 갔는데 안에 사람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차 안에 사람은 살려달라고 소리 지르고 있고 에어백은 다 터진 상태에서 불길은 점점 커지고 있었다”라며 당시 다급했던 상황을 전했다.

YTN 뉴스

이어 “아저씨 4명이 창문 깨부수고, 문 어찌 젖혀서 뒤로 나오라 했다. 근데 운전자가 당황했는지 안전벨트를 못 풀더라”라며 “겨우 끄집어내고 동승자 없는 거 확인하고 나니 드라마처럼 차가 폭발했다”라고 했다.

또 “운전자는 다리 쪽이 다 탔더라. 그래도 목숨 건졌으니 다행이라는 생각만 하고 있다”라고 안타까워했다.

그러면서 “불난 차에 사람 살리겠다는 마음으로 창문 까고 문짝 젖힌 용감한 분들이 계시기에 대한민국은 아직 살 만하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YTN 뉴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용감한 시민상 받으셨으면 좋겠다”, “자기 일처럼 여기고 사람을 구하다니 대단하다”, “4명의 의인에게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소방 당국은 장비 17대, 인원 50명을 투입해 1시간 18분 만에 진화 작업을 완료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원인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