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사 이벤트” 급식에 ‘변비약 30알’뿌린 중학생들 최후

By 연유선

같은 반 친구들의 급식에 변비약을 뿌린 혐의를 받는 10대 학생들이 가정법원 소년부로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은 A군 등 16살 남학생 두 명을 지난달 17일 상해 혐의로 가정법원 소년부에 송치했다. 이들은 지난 1월 다니던 중학교에서 반 친구들이 먹을 급식에 변비약을 뿌린 혐의를 받는다.

MBC뉴스 캡처

올해 초 서울의 한 중학교에서 3학년 한 학급 학생 8명이 한꺼번에 복통을 호소하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급식으로 나온 떡볶이에서 가루 형태의 변비약이 검출됐는데 복도 CCTV를 확인한 결과 배식 운반대가 교실 앞 복도에 놓인 직후 한 학생이 망을 보고 다른 학생이 떡볶이에 이물질을 넣는 모습이 포착됐다. 알고보니 변비알 30알을 조각내 뿌린 것이다.

MBC뉴스 캡처

이들은 지난해 12월 반 친구들에게 교실 컵을 깼다는 의심을 받자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사전에 SNS를 통해 “졸업식날 설사 이벤트를 하겠다”라고 예고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피해 학생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가해 학생의 사과가 부실했다고 지적했다. “사과는 한마디도 안 하고, OOO(가해 학생)은 뒤에서 막 웃고 있었다”라며 “그래서 저희(피해 학생들)가 화가 나서 경찰에 신고를 (했다)”라고 밝혔다. 사과는 졸업식 당일 학교 측이 가해 학생들에게 요구했다.

가해 학생들은 “자신들을 단체 채팅방에서 모욕했다”며 역으로 수차례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