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붙었다” 부산 목욕탕 화재로 다친 경찰·소방관에 도움 호소

By 연유선

지난 1일 부산 목욕탕 화재 사고를 수습하던 중 2차 폭발로 크게 다친 소방관과 경찰들에게 동료들의 도움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13일 부산경찰청 등에 따르면 최근 부산 16개 경찰서 직장협의회 회장단은 “화마와 싸우는 동료를 도와주세요”라는 글을 공유하며 모금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일부터 진행된 모금으로 모인 후원금은 현재 1천여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직장협의회 등에 따르면 화재로 다친 경찰관 3명은 얼굴과 팔, 손에 화상을 입고 전문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화상을 입은 동료 중에는 한 달 전 결혼한 여성 경찰관도 있는데 화염으로 손가락이 붙어 모르핀 주사를 맞아가며 수술과 치료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손에 붕대를 감고 있어 간병인 도움 없이는 생활이 어려운데, 현재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간호비 지급 기준에 맞지 않아 간호비를 지급받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심지어 하루 간병비만 15만원에 달한다고 한다.

회장단은 “동료들이 병원비 걱정 없이 온전히 치료에만 전념하고 완쾌해 자랑스러운 부산 경찰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이 절실하다”라고 호소했다.

근무 중 다친 동료 경찰관을 돕는 전국 단위 모임인 ‘이제 아픈 동료를 위하여(이아동)’ 역시 지난 8일 피해 경찰관 3명에게 1인당 300만 원씩 위로금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경찰청에서는 상처를 입은 경찰관의 간병비를 ‘경찰 복지 기금’ 등으로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라면서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 현장을 지킨 경찰관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산항만소방서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모금을 진행했고, 부산진소방서도 모금 계획을 검토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일 오후 1시 40분쯤 부산 동구 한 목욕탕에서 화재가 발생해 진압됐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다시 2차 폭발이 발생하면서 경찰과 소방 등 23명이 중·경상을 입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