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는 날 공원에 산책하러 갔다가 직업병 도져 몰카범 잡은 베테랑 형사

By 김우성

형사의 예리한 눈은 쉬는 날에도 멈추지 않는다.

지난 3일 서울 서초경찰서 소속 이영석 형사는 모처럼 비번인 날을 마무리하러 양재천으로 산책을 나갔다.

밤길을 걷던 이 형사는 오후 10시 20분께 이상한 광경을 목격했다. 길을 걷던 여중생 2명 뒤에 한 20대 남성이 바짝 붙어 따라가고 있었던 것.

일행이라고 생각하면 어색하지 않은 장면이었지만, 이 형사는 버릇처럼 그들을 자세히 관찰했고, 남성이 부자연스러운 각도로 휴대전화를 들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 순간 오랜 현장 경험으로 다져진 촉이 수상한 낌새를 감지했다. 이 형사는 산책을 하는 척, 그들의 뒤를 쫓았다.

양재천 / 연합뉴스

곧 학생들은 근처 버스정류장에 멈춰 섰고, 남성 역시 걸음을 늦추더니 학생들 뒤에 밀착했다.

이 형사는 자연스럽게 정류장을 지나는 척 걸어가 10m 정도 떨어진 곳에서 남성을 주시했다.

예상대로 남성은 팔을 축 늘어뜨리고는 휴대전화 카메라 렌즈를 학생들 쪽으로 돌렸고, 그 순간 이 형사는 불법촬영 범행을 확신하고 남성에게 다가갔다.

이 형사는 남성이 달아나지 못하도록 팔짱을 낀 뒤 ‘학생들을 촬영하고 있느냐’고 물었고, 남성은 현장에서 범행을 순순히 인정했다.

그런데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남성의 휴대전화를 열어본 이 형사는 크게 놀랐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날 학생들을 촬영한 동영상 이외에도 어마어마한 양의 불법 촬영물이 들어 있었던 것.

경찰 조사에 따르면 2016년부터 불법 촬영물을 찍어온 것으로 파악되었고, 남성이 잡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경찰은 남성을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