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 제네시스 G80 타고 출근하자, 과장님 말투가 이상하게 바뀌기 시작했어요”

By 김연진

고급 승용차를 타고 출근한 신입사원 때문에 회사 분위기가 이상해졌다는 한 누리꾼의 사연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신입이 G80 타고 왔는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입사한 지 두 달 정도 된 신입사원이 제네시스 G80을 타고 출근했다가, 주차장에서 과장님이랑 만났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 사실은 회사 안에 금세 알려졌고, 다른 직원들은 신입사원에게 아버지 승용차냐고 물었다. 신입사원은 아버지 차가 맞다고 대답했다.

그랬더니 갑자기 과장님이 “아버님 뭐 하시냐”라며 대뜸 물었다.

깜짝 놀란 A씨가 “뭘 그런 걸 물어보시냐”라고 말했지만, 과장님은 “막말로 범죄만 아니면 말 못 할 건 없지”라며 계속 물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신입사원이 “(아버지는) 그냥 회사 다니신다”라고 답하자, 과장님은 “같은 직장인인데 누구는 투싼 타고~ 누구는 G80 타고 부럽다~ 나중에 한 번 태워줘~”라고 말했다.

그때부터 회사 분위기가 이상해졌다고, A씨는 설명했다.

얼마 뒤, 신입사원이 우체국에 다녀올 일이 생겼다. 걸어서 15분 거리였다.

그런데 갑자기 팀장님이 신입사원에게 “오, G80 타고 가나?”라고 물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사진 | 연합뉴스

또, 걸어서 다녀온다는 신입사원에게 과장님은 “귀한 집 딸내미라고 아버지가 좋은 차도 빌려주셨는데, 왜? 타고 가~”라고 말했다.

이뿐만이 아니었다. 신입사원이 없는 자리에서도 계속 이런 식으로 말하며, 전체 분위기가 머쓱해지게 만든다고.

A씨는 “다른 직원들이 그냥 무시해도 계속 그러는데…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라며 한숨을 내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