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4세 아이 시신 등에 업고 나타나 어부에게 건네고 사라진 3m 악어

By 연유선

악어가 실종된 아이의 시신을 등에 업고 나타나 어부에게 건네는 믿기 힘든 일이 인도네시아에서 벌어졌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지난 18일 보르네오섬 마하캄강 인근에 살던 무함마드 지야드 위자야(4)가 강변에서 놀다 실종됐다.

실종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인도네시아 수색구조대 칼리만탄 구조팀은 수색을 진행했으나 아이를 찾을 수 없었다.

데일리메일

그러던 중 실종된 지 36시간 만에 해당 강에서 일을 하던 어부 2명에게 악어가 갑자기 다가왔는데 놀랍게도 등에는 아이의 시신이 있었다.

당시 상황을 본 목격자는 “시신을 등에 업은 악어는 3m 크기로 대략 210m를 헤엄쳐 어부들이 있는 배로 다가왔다”며 “시신을 사람들에게 돌려주는 것처럼 배 앞에 멈춘 악어는 잠시 후 수면 아래로 사라졌다”고 말했다.

데일리메일

구조팀은 어부가 건져 올린 시신이 무함마드인 것을 확인했는데 훼손된 곳 하나 없이 온전한 모습이었다.

당시 구조를 맡았던 멜카니우스 코타 구조팀장은 “악어가 어부에게 인계한 무함마드의 시신은 상처 하나 없이 깨끗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의 사망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악어에 변을 당하지는 않았다고 경찰 당국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