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손등 ‘의문의 21개 낙서’…정체 안 뒤 아빠는 ‘분노’했다

By 연유선

영국의 한 남성이 아들 손등에 그려진 낙서의 정체를 알고 분노했다.

15일(현지시각) 영국 미러 등에 따르면 런던에 거주하는 매튜 비어드는 지난 13일 자신의 트위터에 아들이 학교 폭력을 당한 사실을 공개했다.

매튜 비어드 트위터

그가 공유한 사진을 보면 아들의 손등에는 21개의 선이 볼펜으로 그어져 있었다.

일종의 표식으로 보이는 낙서의 정체는 바로 아들이 당한 학교 폭력의 횟수였다.

매튜는 “아들은 고등학생이 된 지 일주일이 조금 넘었다”며 “아들의 손등에는 지난 이틀 동안 언어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얼마나 많은 괴롭힘을 당했는지 기록되어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총 21개다. 마음이 아프다”면서 “학교는 가해 학생들을 더 엄하게 처벌해야 하고 그들의 부모에게는 벌금을 내려야 한다”고 분노했다.

매튜 비어드 트위터

이어 그는 사진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아들이 이틀 동안 학교에서 얼마나 자주 이런 일이 있었는지 보여주고 싶어 했다”며 “우리는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모르고 그저 안전하기를 바란다”고 지적하며 아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너무 마음이 아프다”, “학교 측에서 더욱 강경하게 대응해야 한다”, “가해 학생에겐 엄중한 처벌이 내려져야 할 것이다”,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이 글을 읽는데 너무 화가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