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로 돌아와줘 감사” 文 전 대통령 근황 전한 ‘찐딸’ 다혜 씨

By 이서현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씨가 문 전 대통령의 사진과 함께 근황을 전했다.

최근 트위터 계정을 만든 다혜 씨는 27일 첫 게시물로 문 전 대통령의 평화로운 일상 사진을 공개하며 “다시 아버지로, 할아버지로 돌아와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적었다.

이날 공개한 첫 번째 사진에는 양산 사저 소파에서 낮잠이 든 문 전 대통령의 모습이 담겼다.

문다혜 씨 트위터

두 번째는 문 전 대통령이 트위터에 접속해 지지자들이 남긴 글을 읽는 듯한 상황을 담은 사진이었다.

사진 속 태블릿PC에는 문 전 대통령이 트위터로 자신의 지지자에게 “즐겁고 여유로운 날 되세요”라고 답글을 남긴 흔적이 담겨 있었다.

문다혜 씨 트위터

마지막 사진은 문 전 대통령이 읽다 잠든 것으로 보이는 ‘실크로드 세계사’라는 책이 탁자에 올려진 모습이 나온다.

다혜 씨는 이를 공개하며 “양산에 와보니 트위터도 보시고 독서도 하시고 짬이 생기셨다. 그중 반가운 건 오수(午睡)에 드신 모습. 다시금 뭉클 눈물”이라고 했다.

문다혜 씨 트위터

다혜 씨의 트위터명은 ‘찐딸’이다.

프로필 소개란에도 “슬하에 있길 즐기는 리얼 딸, 아버지를 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자칭 ‘문파 1호'”라고 적혀 있다.

문재인 전 대통령과 딸 문다혜씨 | 연합뉴스

한편, 공연기획자로 활동 중인 다혜 씨는 최근 문 전 대통령의 퇴임을 기념해 ‘문라이즈데이(Moon Rise Day)’라는 전시의 총기획을 맡기도 했다.

지난 13일 시작된 전시에는 문 전 대통령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담은 초상화와 촛불집회, 남북정상회담 등 국정 철학에 대한 공감과 행보에서 얻은 영감을 표현한 예술작품 30점이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