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난간 밖으로 청소기 먼지통 비우면서도 큰소리친 주민

By 이서현

복도식 아파트 난간에서 청소기 먼지를 터는 윗집 주민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이를 항의하자 윗집은 폭언과 함께 층간소음까지 일으켰다고 한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래층에 청소기 먼지통 비우는 여자’라는 제목의 글이 공유됐다.

복도식 아파트에 사는 글쓴이 A씨는 2020년 2월 이사 온 윗집 여성 B씨 때문에 고통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중·대형 백구 2마리를 키우는 B씨가 수시로 난간 밖을 향해 개털이 섞인 먼지통을 비우고 옷 등의 먼지를 털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A씨가 사는 아래층 난간과 복도는 항상 지저분한 상태라고.

A씨는 “아래층에 개털이 쌓이고 있다”며 “바로 아랫집인 저희 집 난간과 복도에 제일 많이 쌓이고, 바람이 불면 온 복도를 굴러다닌다”고 밝혔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B씨가 난간에서 이불과 청소기 먼지통 등을 터는 모습이 담겼다.

또 아래층에 개털과 먼지 등이 쌓여있는 모습도 포착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딸이 개털 알레르기가 있던 A씨는 B씨를 만류하기 위해 아파트 관리실을 통해 항의했다.

그러자 B씨는 관리실을 찾아가 “관리비를 내는데 왜 안 되냐” “(A씨 딸의 알레르기는) 내 알 바 아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턴다”라며 소란을 피웠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A씨 집 현관문을 두드리며 “문 열어” “할 일이 없어서 민원 넣었냐” “입을 찢어버리겠다”고 협박했다.

답답한 A씨가 구청에 문의했지만 ‘관리실에 말하라’는 답변만 받았다.

쓰레기 무단투기로 신고하려 해도 아파트는 사유지라서 안 된다는 것.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A씨는 “관리실도 이젠 도와줄 방법이 없다고 한다. 소리 지르고 소란 피우니 아무도 못 건드린다고 생각하는지 개털 터는 행위를 절대 고치지 않는다”고 답답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어 “윗집 여성은 제가 민원 넣은 게 미워서 더 턴다고 하더라. 그 집 딸은 자기네 개털이 아니라고 유전자 검사를 하라고 했다”며 “아래층 복도에 사람이 지나가든 말든 수시로 털어댄다”고 덧붙였다.

A씨는 주민 단체 채팅방을 통해 피해 사실을 공유했고, 아파트 층간소음위원회에서 B 씨와 대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B씨는 협조하지 않았고 이후 밤 10시에 바닥을 망치로 두드리는 등 층간소음으로 보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A씨는 “여러 세대의 민원으로 경비실에서 방송했음에도 1시간가량 두드렸다”며 “이젠 집에서 굽 있는 신발을 신고 다닌다. 일부러 뛰어다니기도 한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그러면서 “이 외에도 말도 안 되는 고의적인 행동이 많은데 해결책이 없다. 사람 알기를 우습게 아는 저 사람들을 혼내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저 정도면 병이다” “쓰레기가 쓰레기를 버리네요” “우리 윗집도 수시로 이불 털어 문도 못 열어놓고 지낸다” “진짜 레전드다” “이런 개념 없는 이웃 만나면 정말 스트레스” “똑같은 인성의 가족이 그 집 윗집에 이사 오길 조용히 바라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