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에 ’냉장고 도둑’인줄 알고 붙잡았는데…반전의 감동 스토리

By 연유선

영국의 한 마을에서 야밤에 냉장고를 둘러메고 도로 위를 달리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그런데 그의 반전 사연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29일(현지 시간) BBC, 가디언 등 영국 매체는 지난 밤 잉글랜드 동남부 스티버니지에서 냉장고를 멘 채 길 위를 달리던 다니엘 페어브라더(34)가 경찰에 붙잡혔다고 보도했다.

당시 다니엘은 등에 약 27.5㎏짜리 냉장고를 메고 헤드라이트를 켠 채 도로 위를 달리고 있었다. 그를 발견한 경찰은 경찰차를 세우고 그를 가로막았다.

그는 “당신 등에 냉장고가 있는 게 맞냐”는 경찰의 물음에 “런던마라톤에 참가하기 위해 훈련 중이었다”라고 답했다.

다니엘 페어브라더 인스타그램

실제 그는 오는 4월 열리는 런던마라톤에 ‘가전제품을 들고 뛴 가장 빠른 마라톤 기록’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가 마라톤에 출전하는 이유는 1형 당뇨병을 앓는 15년 지기 친구를 응원하기 위해서다.

다니엘은 영국 BBC에 “절친한 친구이자 1형 당뇨병 환자인 샘을 응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해 도전을 시도했지만 계획대로 되지 않았고, 더 크고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샘에게) 약속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인디펜던트에도 “나는 당뇨병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몰랐다”라며 “나는 당뇨병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당뇨병 치료를 돕는 돈을 모으기 위해 바보 같아 보이는 행동은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의 최종 목표는 영국당뇨병협회를 위한 기부금 1만 파운드(약 1690만원) 모금이다. 그는 현재까지 1만파운드 가운데 4284파운드(약 725만원)를 모으는 데 성공했다.

다니엘의 사연을 들은 경찰은 악수를 나눈 뒤 그를 응원했다.